[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KM차트'가 2025년 3분기를 빛낸 K-뮤직 주역들을 가리는 시상식 '2025 KM차트 시즌베스트 어텀(2025 KM CHART SEASON BEST AUTUMN)'의 후보 명단을 전격 공개했다.
KM차트는 9월 30일 공식 발표를 통해 음원, 아티스트, 팀, 솔로, OST 등 총 7개 부문에 걸쳐 후보를 발표, 오는 10월 14일까지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베스트 어텀'은 2025년 7월부터 9월까지 활동한 K팝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하며, 인기와 영향력을 기준으로 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방탄소년단(BTS),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아이브(IVE), 에스파(aespa), 임영웅, 이찬원 등 K팝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대거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투표 열기를 예고하고 있다.
'BEST K-MUSIC' 부문은 2025년 3분기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음원들이 경쟁한다. 올데이 프로젝트의 'FAMOUS(페이머스)', 프로미스나인의 'LIKE YOU BETTER', TXT의 'Beautiful Strangers', 스트레이 키즈의 'CEREMONY', 블랙핑크의 '뛰어(JUMP)', 임영웅의 '온기', 아이브의 'XOXZ', 우즈의 'Drowning', 영탁의 '주시고' 등 총 19곡이 후보에 올랐다.
'BEST K-MUSIC ARTIST' 부문은 아티스트 전체 영향력을 평가한다. RM, 진, 뷔(BTS)를 비롯해, 보이넥스트도어, 세븐틴,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에스파, 엔시티 위시, 아이브, 트레저, 지드래곤(빅뱅), 임영웅, 이찬원, TXT 등 총 17팀이 후보로 올랐다.
남성 인기 부문에는 BTS 멤버 전원(RM, 진, 뷔, 정국, 지민)을 포함해 강다니엘, 장민호, 세븐투에잇, 엔시티 드림 등 총 15팀이 경쟁한다. 여성 부문은 블랙핑크 로제·제니·지수, 르세라핌, 슬기(레드벨벳), 아이브, 있지, 엔믹스, 드림캐쳐, 오마이걸 등 톱 클래스 여성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치열한 접전을 벌일 예정이다.
신인상 경쟁도 치열하다. 남자 신인 부문에는 RIIZE, NEXZ, NOWZ, IDID, AHOF 등 8팀, 여자 신인 부문에는 BABYMONSTER, ILLIT, UNIS, Hearts2Hearts, SAY MY NAME 등 6팀이 후보에 올랐다. ‘4세대 후반~5세대’ 주역들의 진검승부가 예고됐다.
'BEST OST' 부문도 눈길을 끈다. 임영웅의 '천국보다 아름다운'(JTBC '천국보다 아름다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그날이 오면'(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나를 깨워줘', 데이식스의 '메이플라떼'(KBS '디어엠'), 플레이브의 '멈추지 않아'(SBS '열혈사제2') 등 총 15곡이 드라마 감성을 더하며 경쟁한다.
선호도 조사는 '마이원픽'과 '아이돌챔프' 앱을 통해 10월 14일까지 진행된다. 각 앱 투표 결과는 50%씩 반영되며, KM차트 데이터 점수, 전문가 심사위원단 평가와 합산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