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영향력 없는 이강인? "반등하지 못하면 매각 후보 오를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충격! 영향력 없는 이강인? "반등하지 못하면 매각 후보 오를 것"

STN스포츠 2025-10-01 06:44:18 신고

파리 생제르맹 FC 이강인. /사진=뉴시스(AP)
파리 생제르맹 FC 이강인. /사진=뉴시스(AP)

[STN뉴스] 강의택 기자┃이강인(24·파리생제르맹)이 프랑스 현지 매체로부터 혹평을 받았다.

프랑스 매체 ‘풋01’은 30일(한국시간) “우스만 뎀벨레, 데지레 두에, 브래들리 바르콜라,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의 부상으로 위기를 맞은 파리생제르맹(PSG)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가장 신뢰하던 두 명의 교체 자원에게 원하는 성과를 얻지 못했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5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에서 팀을 구해낸 두 명의 공격수 곤살로 하무스와 이강인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 하무스는 단 한 골에 그치고 있고, 이강인은 영향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둘은 향후 몇 주 안에 반등하지 못한다면, 다음 이적시장에서 매각 후보에 오를 수 있다. 엔리케 감독과 루이스 캄포스 단장은 지체하지 않고 새로운 공격 자원을 영입할 것이다”고 부연했다.

이강인은 지난 시즌 주포지션인 공격형 미드필더와 윙어 뿐만 아니라 가짜 공격수와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했다. 하지만 확실한 주전은 아니었다.

공격진에서는 크바라츠헬리아와 두에, 뎀벨레의 엄청난 활약 속에 주전을 내줬고 미드필더에도 자리가 없었다. 파비안 루이스, 비티냐, 주앙 네베스는 엄청난 기술은 물론 서로의 단점을 메워줬다.

이러한 상황에 변곡점을 만들어냈다. 이강인은 토트넘 홋스퍼와의 2025 UEFA 슈퍼컵에서 팀을 구해내는 동점골로 우승을 견인했다. 존재감을 과시한 이후 2025~26시즌 프랑스 리그앙 개막전 낭트전에서도 선발 출전하며 좋은 출발을 했다.

이강인은 최근 계속해서 경기에 나섰다. 부상으로 인해 공격진에서는 뎀벨레, 두에, 바르콜라가 이탈했고, 미드필더진에서는 루이스와 네베스가 빠졌다. 여러 자리를 소화할 수 있는 이강인이 기회를 받았다.

파리 생제르맹 FC 미드필더 이강인. /사진=뉴시스(AP)
파리 생제르맹 FC 미드필더 이강인. /사진=뉴시스(AP)

리그 4라운드 렌스전 선발 출전을 시작으로 2025-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아탈란타전, 리그 5라운드 마르세유전에는 교체 출전으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리그 6라운드였던 오셰르전에서는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강인은 80분을 소화하면서 이날 PSG가 득점한 두 골에 모두 관여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경기 후 프랑스 현지 매체의 평가는 좋지 못했다. ‘풋 메르카토’는 “이강인은 루이스와 네베스가 빠지며 선발 출전했지만 많은 공을 다루지 못했다. PSG의 무의미한 점유에 기여했고, 턴오버는 15회를 기록하는 등 많은 실수를 범했다. 유일한 슈팅은 선방에 막혔다”고 혹평했다.

이강인은 주전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진 상황에 기회를 받고 있다. 확실한 존재감을 과시해야 향후 주전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남은 경기들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관심이 모아지는 이유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강의택 기자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