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째 선행’ 더랜드그룹 김완식 회장, 울진군 후포면 후원금 1억원 전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19년째 선행’ 더랜드그룹 김완식 회장, 울진군 후포면 후원금 1억원 전달

경기일보 2025-09-30 17:04:42 신고

3줄요약
김완식 더랜드그룹 회장이 최근 울진군 후포면사무소와 후포7리 노인정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후포면 15개 마을 전체와 20개 경로당에 총 1억원의 후원금을 기부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더랜드그룹 제공
김완식 더랜드그룹 회장이 최근 울진군 후포면사무소와 후포7리 노인정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후포면 15개 마을 전체와 20개 경로당에 총 1억원의 후원금을 기부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더랜드그룹 제공

 

20년 가까이 매년 고향을 찾아 봉사와 기부를 하고 있는 한 사람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경북 울진군 출향 기업인 김완식 더랜드그룹 회장이 그 주인공으로 그는 올 추석에도 고향을 찾아 훈훈한 나눔을 이어갔다.

 

김 회장은 최근 울진군 후포면사무소와 후포7리 노인정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후포면 15개 마을 전체와 20개 경로당에 총 1억원의 후원금을 기부했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손병복 울진군수, 김재준 경북도의원, 금동찬 후포면장, 각 마을 이장과 노인회장, 부녀회장 등 주민 250여명이 참석해 고향사랑을 실천하는 김 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회장은 직접 고향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며 안부를 묻고, 따뜻한 덕담을 건네는 시간을 함께했다.

 

김 회장의 고향사랑은 200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는 당시 후포7리 마을잔치를 시작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식사를 대접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후 기부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현재는 후포면 전체 15개 마을을 아우르는 명절 후원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로 19년째 이어지는 이 나눔은 이제 지역의 전통으로 자리 잡았다.

 

김 회장은 울진 후포7리 출신으로, 1990년대 건축사업에 뛰어든 뒤 2001년 ‘구의동 대림 아크로빌’ 분양 성공을 계기로 국내 부동산 개발업계에 이름을 알렸다. 현재 그가 이끄는 더랜드그룹은 30여년간 ‘다 함께 미래로’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부동산 개발 사업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경기도 구리 갈매동에 ‘CGV 구리갈매’를, 통탄 신도시에 ‘시네마Q’를 개관하는 등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에도 힘쓰고 있다.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정뿐 아니라 전국·해외적 차원의 기부 행보도 이어지고 있다. 2019년부터 삼성서울병원에 매년 1억원을 기부하고 있으며, 한양대·건국대·서울시립대 등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미래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재난 상황 극복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구·인천지사에 성금을, 2021년에는 경북 울진 대형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해 긴급구호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또 미국 흥사단 단소 보존을 위해 2만달러를 기부하며 해외 한인사회와도 연대를 이어갔다.

 

이 같은 공로로 2023년에는 미국 대통령 봉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당시 “LA 한인들이 이민해서 굉장히 어렵게 산다. 그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려고 노력했는데, 우연히 그런 계기들이 모여 미국 백악관에 보내져 제가 운 좋게 봉사상을 타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다”고 소회를 밝힌 바 있다.

 

김 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고향 어르신들이 건강하시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면 좋겠고, 연로하셔서 참석을 못 한 어르신들이 늘어 가는데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