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1달 넘었는데 ‘선발 0경기’ 솔랑케, 결국 발목 수술… A매치 휴식기 이후 복귀 전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개막 1달 넘었는데 ‘선발 0경기’ 솔랑케, 결국 발목 수술… A매치 휴식기 이후 복귀 전망

풋볼리스트 2025-09-30 14:55:55 신고

3줄요약
도미닉 솔랑케(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도미닉 솔랑케(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진혁 기자= 좀처럼 발목 부상을 털지 못한 도미닉 솔랑케가 결국 수술대에 올랐다.

10일 1일(한국시간) 노르웨이 보되의 아스프미라 스타디온에서 2025-202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페이즈 2라운드 보되/글림트와 토트넘홋스퍼가 격돌한다.

경기를 앞두고 사전 기자회견에 참석한 토마스 프랑크 감독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해 있던 솔란케의 수술 소식을 알렸다. “솔랑케는 꽤 오랫동안 발목에 문제가 있었고 가벼운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큰 절차는 아니지만 내일 경기에서 뛸 수 없다. 정확한 복귀 시점은 A매치 휴식기 이후에 알 수 있다.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솔랑케는 여름 프리시즌 중 발목 부상을 당했다. 프랑크 감독 체제에서 치른 첫 경기인 레딩과 친선전에서 솔랑케는 경기 발목 통증을 느꼈고 후반 시작과 동시에 교체 아웃됐다. 이후 프리시즌 전 경기를 결장한 솔랑케는 팀 훈련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고 지난달 파리생제르맹(PSG)와 UEFA 슈퍼컵 교체 출전하며 복귀했지만, 별다른 활약상을 보이지 못했다. 이후에도 번리와 1라운드, 맨체스터시티와 2라운드에서 모두 후반 막판 교체 출전하는 데 그쳤다.

경기 감각을 되찾는 과정이었지만, 솔랑케의 발목이 다시금 말썽을 일으켰다. 맨시티전 이후 다시 통증이 재발하며 솔랑케는 현재까지 그라운드에 복귀하지 못하고 있다. 토트넘은 휴식과 주사 치료를 통해 솔랑케의 부상 회복을 도왔으나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고 결국 가벼운 수술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크리스티안 로메로(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크리스티안 로메로(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솔랑케 뿐만 아니다. 토트넘은 공수 핵심 자원들이 모두 부상 의심으로 이번 노르웨이 원정에 동행하지 못한다. 손흥민의 뒤를 이어 토트넘 캡틴을 물려받은 센터백 크리스티안 로메로는 지난 28일 울버햄턴원더러스와 홈경기에 풀타임 출전했으나 UCL을 앞둔 팀 훈련에 돌연 불참했다. 노르웨이 원정 명단에서도 빠진 로메로에 대해 프랑크 감독은 “부상 예방 차원”이라고 일축했다.

올여름 토트넘에 임대 합류한 공격수 랑달 콜로 무아니도 명단에서 빠졌다. 콜로 무아니는 지난 17일 비야레알과 UCL 리그페이즈 1라운드 교체 출전 이후 근육 타박상으로 3경기 결장 중이다. 스포츠 전문 매체 ‘애슬레틱’에 따르면 콜로 무아니는 팀 훈련에도 복귀하지 못한 상태다.

공수 주축이 빠진 토트넘은 보되와 UCL 리그페이즈 2라운드를 치른 뒤 오늘 10월 4일 리즈유나이티드 원정을 떠난다. 부상 선수들의 정확한 복귀 일자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적어도 세 선수가 모두 스쿼드에 돌아오려면 A매치 휴식기 이후 10월 중순은 돼야 가능할 전망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