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배곧서울대병원 착공..."경기 서부권 바이오헬스 산업 성장 견인할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시흥배곧서울대병원 착공..."경기 서부권 바이오헬스 산업 성장 견인할 것"

뉴스로드 2025-09-29 18:02:13 신고

(가칭)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 착공식 모습/사진=시흥시
(가칭)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 착공식 모습/사진=시흥시

 

[뉴스로드] 시흥시 배곧동에 800병상 규모의 서울대학교병원이 들어서는 대형 프로젝트가 본격 궤도에 올랐다.

29일 시흥시는 건립부지에서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 착공식을 열고 2029년 개원을 목표로 한 공사를 공식화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임병택 시흥시장, 조정식 국회의원,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 김영태 서울대학교병원장 등 주요 인사와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해 착공을 축하했다.

총사업비 5,872억 원이 투입되는 시흥배곧서울대병원은 연면적 117, 지하 1·지상 12층 규모로 건립된다. 600개의 일반병상과 200개의 특화병상을 포함해 총 800병상을 갖추고, 27개 진료과와 암·모아·심뇌혈관 등 6개 전문진료센터가 운영된다. 완공 후에는 서울대학교병원이 직접 운영한다.

(가칭)시흥배곧서울대병원 조감도/사진=시흥시
(가칭)시흥배곧서울대병원 조감도/사진=시흥시

 

김동연 지사는 시흥 배곧은 산····관이 함께하는 메가바이오의료산업클러스터의 중심이라며 서울대학교와 기업, 지자체가 함께 의료와 바이오산업 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경기 서남부 550만 주민에게 공공의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장은 착공은 시흥시민의 오랜 숙원이자 지역경제와 바이오산업의 새로운 도약이라며 서울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성공적으로 병원을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대 총장과 병원장 역시 이번 착공을 국가 의료·바이오산업의 혁신 거점으로 규정하며, 데이터 기반 연구, 인공지능(AI) 정밀의료, 디지털 헬스케어 실증 등 첨단 분야와 연계한 성과를 예고했다.

시흥배곧서울대병원은 지난해 국가첨단전략산업으로 지정된 시흥 바이오특화단지의 핵심 인프라다. 병원과 함께 서울대 시흥캠퍼스, 연구소, 기업이 결집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의료 수요 충족뿐 아니라 시흥이 AI·바이오산업 거점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전망이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