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1st] LAFC 큰일 났다! ‘시즌 막판 주요 일정’에서 핵심 중의 핵심 ‘흥부 듀오’ 활용 불가 전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MLS.1st] LAFC 큰일 났다! ‘시즌 막판 주요 일정’에서 핵심 중의 핵심 ‘흥부 듀오’ 활용 불가 전망

풋볼리스트 2025-09-29 16:54:41 신고

데니 부앙가와 손흥민(이상 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데니 부앙가와 손흥민(이상 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진혁 기자= 로스앤젠레스FC(LAFC)가 순위 경쟁에 중요한 시기인 시즌 막판 에이스 조합을 활용할 수 없을 전망이다.

현재 LAFC는 15승 8무 7패로 승점 53점을 확보하며 서부 컨퍼런스 4위에 올라있다. 이미 아우디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컵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고, 남은 4경기 동안 최대한 승점을 확보해 플레이오프 이점을 확보하고자 했다. MLS컵 플레이오프는 정규 리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할수록 얻은 이점이 많다.

우선 플레이오프 1라운드 대진은 1위와 8·9위, 2위와 7위, 3위와 6위, 4위와 5위로 이뤄지는데 상위 팀일수록 상대적 약체를 만나는 구조다. 게다가 3판 2선승제인 1라운드는 상위 팀 홈에서 2경기를 치른다. 1라운드 이후 8강, 4강, 결승은 모두 단판 승부인데 승점이 높은 팀의 홈 경기장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즉 LAFC는 플레이오프 진출 확정에도 시즌 막판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그런데 걱정했던 최악의 상황이 현실로 다가왔다. MLS는 정규 리그 외 여러 컵 대회를 치르기 때문에 유럽 리그처럼 정식 A매치 휴식기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형평성 고려를 위해 대표 선수 차출이 많은 팀의 경기는 A매치 기간에 최대한 잡지 않는 식으로 유연하게 운영한다. 하지만 시즌 말미에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10월 중순부터 MLS컵 플레이오프가 진행되기 때문에 시즌 막판에 겹치는 A매치 휴식기는 일정에 고려되지 않는다.

드니 부앙가와 손흥민(이상 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드니 부앙가와 손흥민(이상 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이러한 사유로 LAFC는 순위 경쟁에 중요한 시즌 말미 핵심 선수들 없이 경기를 치를 형국이다. 바로 손흥민과 드니 부앙가의 대표팀 차출 때문이다. 29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10월 A매치 대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대표팀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오는 10월 10일 브라질, 14일 파라과이와 맞대결을 치른다. 당연히 손흥민은 명단에 포함됐다. 홍명보 감독의 설명에 따르면 손흥민은 10월 6일에 진행되는 아탈란타유나이티드와 홈경기를 소화한 후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9일 토론토FC, 13일 오스틴FC전에서는 소속팀 출전이 불가하다.

손흥민을 잃은 LAFC는 짝꿍 부앙가 마저 활용 불가할 전망이다. 아직 가봉 국가대표팀 명단은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현재 진행 중인 2026 북중미 월드컵 아프리카 지역 예선에서 가봉은 월드컵 직행과 대륙간 플레이오프행을 둔 중대한 기로에 놓였다. F조 2위 가봉은 1위 코트디부아르와 불과 승점 1점 차다. 각조 1위가 본선 직행하는 가운데 반전을 위해선 예선 마지막 2경기 승리가 필요하다. 가봉 대표팀 에이스인 부앙가의 차출이 불가피하다.

드니 부앙가(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드니 부앙가(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부앙가는 대표팀 차출과 소속팀 잔류에 대한 질문에 말을 아꼈다. 세인트루이스시티전 승리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부앙가는 “토론토와 오스틴전은 우리 팀에게 중요한 두 경기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월드컵 예선을 치르는 국가대표팀도 있다. 그래서 아탈란타전까지 뛰고 난 뒤 상황을 봐야 할 것 같다. 어려운 선택이다. 가봉 대표팀과 클럽 둘 다 중요하다. 만약 대표팀에 가면 두 경기를 놓치게 되지만, 동시에 대표팀에게는 월드컵 본선 진출이라는 역사적인 기회다. 그 기회를 놓치고 싶지는 않다”라고 말했다.

만일 흥부 듀오가 모두 빠지게 된다면 LAFC는 잔여 4경기 중 2경기를 에이스 조합없이 치러야 한다. LAFC는 9월 4연승 동안 17골을 기록했는데 모두 흥부 듀오가 기록한 득점이었다. LAFC는 승점 53점으로 1위 샌디에이고FC와 승점 4점 뒤진 4위에 위치 중이다. 선두와 2경기 정도 승점 차이기에 두 선수의 공백은 뼈아플 수밖에 없다. 5위 시애틀사운더스와는 승점 7점 차인데 최악의 경우 턱밑 추격을 허용할 수도 있게 된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