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로레알 출신 이선주 사장 CEO 선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생활건강, 로레알 출신 이선주 사장 CEO 선임

포인트경제 2025-09-29 11:04:51 신고

3줄요약

‘키엘’, ‘입생로랑’, ‘메디힐’, ‘AHC’ 등 키워낸 마케팅 전문가

[포인트경제] LG생활건강은 29일 이사회를 열고 10월 1일자로 이선주 사장을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선주 사장은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 출신으로, 30년간 국내외 화장품 업계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성장시킨 마케팅 전문가이자 경영인이다.

LG생활건강, 이선주 사장을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이선주 사장을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 /LG생활건강 제공

1970년생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신문방송학을 전공한 이선주 사장은 로레알 코리아에서 홍보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시작해 입생로랑과 키엘 브랜드의 총괄을 맡았다. 그는 한국 시장에서 키엘 브랜드를 미국에 이어 글로벌 매출 2위 국가로 성장시키며 주목받았다. 이후 키엘 국제사업개발 수석부사장으로 재직하면서 키엘을 랑콤에 이어 로레알 럭셔리 부문 내 2위 브랜드로 도약시켰고, 글로벌 매출을 두 배로 늘리는 성과를 냈다.

이 사장은 엘앤피코스메틱 글로벌전략본부 사장과 미국법인 지사장으로 근무하며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의 미국 시장 진출을 주도했다. 또한 유니레버 자회사 카버코리아 대표이사로 부임해 AHC 브랜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정립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LG생활건강은 이선주 사장 영입 배경에 대해 “글로벌 화장품 기업 출신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과 사업 경험에서 나오는 탁월한 마케팅 감각을 발휘해 생활건강 화장품 사업의 도약을 이끌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전임 이정애 사장은 어려운 경영 환경과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 속에서 브랜드 정비와 글로벌 사업 구조 고도화를 추진해왔다. 그러나 LG생활건강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새 CEO를 중심으로 내년 이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정기 인사 이전에 용퇴를 결정했다. 29일 열린 이사회는 이정애 사장의 사의를 수용하고 새로운 사령탑을 중심으로 사업 전략 재정비와 조직 분위기 쇄신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선주 사장은 11월 10일 열릴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공식 대표이사로 선임된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