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킨스 골 넣었으니 그 입 좀 다물어” 빈공 시달린 빌라, 왓킨스 마수걸이 골 힙입어 PL 첫 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왓킨스 골 넣었으니 그 입 좀 다물어” 빈공 시달린 빌라, 왓킨스 마수걸이 골 힙입어 PL 첫 승

풋볼리스트 2025-09-29 10:55:18 신고

3줄요약
올리 왓킨스(애스턴빌라). 게티이미지코리아
올리 왓킨스(애스턴빌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진혁 기자= 애스턴빌라가 올리 왓킨스의 마수걸이 골에 힘입어 리그 첫 승리를 기록했다.

28일(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2025-202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6라운드를 치른 빌라가 풀럼에 3-1 승리를 거뒀다. 빌라는 개막 6경기 만에 PL 첫 승을 올렸고 승점 6점을 확보하며 16위에 위치했다.

올 시즌 빌라가 극심한 골 가뭄에 시달렸다. 지난 시즌 PL 6위를 기록하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진출에도 성공한 빌라는 올여름 제이든 산초, 하비 앨리엇, 빅토르 린델뢰프 등 주전급 자원들을 자유 계약(FA)로 영입했고 ‘제2의 드로그바’로 불리는 대형 스트라이커 에반 게상까지 품었다. 공격진 쪽에 무게감을 실은 빌라는 야심차게 올 시즌을 시작했지만, 예상과 달리 극심한 빈공에 시달렸다.

빌라는 개막 5경기에서 1골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심지어 브렌트퍼드와 1라운드를 시작으로 에버턴과 4라운드까지 4경기 연속 무득점을 기록했다. 컵 대회에서도 득점력 부진을 계속됐다. 브렌트퍼드와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 3라운드에서 앨리엇이 득점을 기록하며 시즌 첫 골을 뽑아냈지만, 승부차기 끝에 패배해 탈락했다. 지난 26일 볼로냐와 유로파리그 첫 경기에서도 왓킨스의 페널티킥 실축이 있었지만, 존 맥긴의 소중한 득점으로 1-0 진땀승을 거뒀다.

올리 왓킨스(애스턴빌라). 게티이미지코리아
올리 왓킨스(애스턴빌라). 게티이미지코리아

빌라 골 가뭄의 주범으로 에이스 왓킨스의 부진이 지목됐다. 왓킨스는 2020-2021시즌 빌라 합류한 왓킨스는 매 시즌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다. 특히 2023-2024시즌에는 모든 대회 27골 13도움을 뽑아내고 커리어 하이를 찍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시즌 말미부터 서서히 득점 빈도가 줄어들었다. 왓킨스는 PL 전반기 12골을 뽑아냈는데 후반기 19경기에서 4골로 부진했다. 올 시즌 초에도 왓킨스의 컨디션은 살아나지 않았고 개막 후 A매치 포함 10경기 동안 0골 침묵했다.

답답한 행보를 보였던 빌라가 개막 6경기 만에 3골을 폭격하며 시즌 첫 승을 거뒀다. 게다가 빌라가 기록한 3골에는 올 시즌 왓킨스의 마수걸이 골도 포함됐다. 왓킨스는 0-1로 뒤지던 전반 37분 후방에서 디뉴가 넘겨준 롱볼을 골키퍼 키를 넘기는 절묘한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 득점을 뽑아냈다. 왓킨스는 홈팬들에게 주먹을 불끈 쥐며 포효했다.

존 맥긴(애스턴빌라). 게티이미지코리아
존 맥긴(애스턴빌라). 게티이미지코리아

후반 4분 맥긴의 호쾌한 왼발 중거리 포로 경기를 뒤집었고 2분 뒤 에밀리아노 부엔디아가 문전 혼전 상황에서 왼발로 마무리하며 쐐기골을 뽑아냈다. 남은 시간 리드를 지킨 빌라는 시원한 공격력으로 시즌 첫 리그 승리를 기록했다.

결승골의 주인공 주장 맥긴은 경기 후 무득점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던 왓킨스를 격려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와 인터뷰에서 “최근 몇 주간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동료들과 스태프가 줄 수 있는 건 사랑과 지지다. 왓킨스는 지난 몇 시즌 동안 놀라운 활약을 보여줬다. 항상 시즌 중 한때는 골이 잘 안 터지는 시기가 있다. 하지만 열심히 뛰고 헌신하면 결국 득점한다. 오늘 왓킨스가 보여준 골이 몇몇 사람들의 입을 막았으면 한다”라며 비판 여론을 향해 호쾌한 한방을 날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