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 공략 본격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대상,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 공략 본격화

모두서치 2025-09-29 08:46:50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대상은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인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아누가는 현지시간 다음달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118개국의 8000여 개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한국이 공식 주빈국(Partner Country)으로 선정되면서 K푸드의 위상이 한층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를 발판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유통 접점을 강화해 유럽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K푸드 주빈국관 내 부스를 마련해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와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를 소개한다.

특히 오푸드·종가 브랜드 존에서는 유럽 현지에서 생산한 맛김치와 고추장, 고추장 소스 제품을 전통 민화로 풀어내 전시할 예정이다.

또 제품을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국가별 오푸드·종가 제품을 소개하는 포트폴리오 북을 비치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상영한다. 김치를 활용한 퓨전 레시피를 소개하는 쿠킹쇼도 진행한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는 대상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유럽 현지에 각인시키고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K푸드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전파하며 유럽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상은 K푸드 세계화를 목표로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수출 대상국 규제에 맞춰 성분을 조정하고 유럽의 식문화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갖춰 대상 유럽 법인의 매출은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

현지 김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유럽 현지에 대규모 김치 공장 설립을 추진 중이며, 공장이 완공되면 2030년까지 연간 3000 톤 이상의 김치를 생산할 계획이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