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의 비현실적인 득점력, 호날두를 뛰어넘은 기록 수립! 바이에른 104경기 만에 100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케인의 비현실적인 득점력, 호날두를 뛰어넘은 기록 수립! 바이에른 104경기 만에 100골

풋볼리스트 2025-09-27 05:37:09 신고

울리 회네스 바이에른뮌헨 명예회장과 해리 케인. 게티이미지코리아
울리 회네스 바이에른뮌헨 명예회장과 해리 케인.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해리 케인이 바이에른뮌헨 이적 후 보여준 놀라운 득점력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레알마드리드 초반 득점 기록을 뛰어넘었다.

27(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5-2026 독일 분데스리가 5라운드를 치른 바이에른뮌헨이 베르더브레멘에 4-0으로 승리했다. 바이에른이 5전 전승으로 선두를 지켰고, 브레멘은 113패가 되며 쉽지 않은 시즌 초반을 보냈다.

이날 2골을 넣은 케인은 바이에른 통산 100호 골에 도달했다. 두 시즌하고 조금 더 지나는 동안 빠르게 100골을 채워 넣었다. 첫 시즌 44, 두 번째 시즌 41, 이어진 이번 시즌은 15골을 기록 중이다.

100골에 도달하는데 걸린 104경기는 21세기 들어 5대 빅 리그 최소 경기다. 기존 기록은 호날두가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서 레알로 이적했을 때, 그리고 엘링 홀란이 보루시아도르트문트에서 맨체스터시티로 이적했을 때 각각 세운 105경기였다.

특히 호날두의 레알행 초반 기세보다 더 많은 골을 넣었다는 게 놀랍다. 호날두는 맨유에서 보여준 활약을 바탕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득점왕과 발롱도르 등의 성과를 내고 세계 최고 반열에 올랐다. 그 상태에서 레알로 가자마자 골을 쓸어 담았다. 당시 호날두의 초반 성과는 독보적이었다. 맨시티에서 엄청난 기세로 골을 몰아쳤던 홀란조차 호날두를 뛰어넘을 듯했지만 결국 타이 기록에 그쳤다. 이를 케인이 뛰어넘었다.

이번 시즌 초 워낙 많은 골을 몰아쳤기 때문에 가능했다. 케인은 첫 시즌 45경기 44골로 경기당 1골에 가까운 페이스를 보였다. 두 번째 시즌은 51경기 41골로, 여전히 대단하지만 역대급까지는 아니었다. 그런데 이번 시즌 단 8경기 만에 15골을 터뜨리면서 100골에 걸리는 시간을 확 단축했다.

브레멘전 두 골 모두 케인다웠다. 선제골 직전 상황은 케인이 전진패스를 받아 상대 문전으로 파고들다가 마르코 프뢰들이 빼앗으려고 덤빌 때 절묘한 볼 키핑으로 밀려 넘어지면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전반 45분 자신이 얻은 페널티킥을 직접 처리한 케인이 골문 구석에 정확하게 공을 꽂아 넣었다. 바이에른에서 컵대회 페널티킥을 한 개 놓쳤을 뿐 분데스리가에서는 모든 페널티킥을 성공시키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신이 직접 얻어내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거저 득점기록을 쌓는다라는 비아냥이 불가능하다.

해리 케인(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해리 케인(바이에른뮌헨). 게티이미지코리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당시 레알마드리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당시 레알마드리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후반 21분 바이에른의 빠르고 날카로운 공격을 케인이 마무리했다. 다요 우파메카노, 콘라트 라이머를 거친 전진 패스가 디아스에게 전달됐다. 디아스가 기세 좋게 드리블하며 뚫어보려 했던 시도는 깔끔하지 못했지만, 옆으로 굴러 나오는 공을 케인이 몸을 날려 밀어 넣었다.

케인은 토트넘홋스퍼를 떠나 바이에른으로 온 뒤 매 순간 자신의 가치를 증명 중이다.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우승으로 무관의 제왕이라는 꼬리표를 떼어 버렸고, 이번 시즌 초 독일축구리그(DFL) 슈퍼컵 우승으로 두 번째 트로피를 따냈다. 이번 시즌은 분데스리가 연속 우승을 향해 순항 중일 뿐 아니라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도 노리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