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휘 "결혼 일찍 하고 싶었는데" 발언에 과거 인연 '정호연' 9년 연애·결별 재조명 (+나이, 조째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동휘 "결혼 일찍 하고 싶었는데" 발언에 과거 인연 '정호연' 9년 연애·결별 재조명 (+나이, 조째즈)

살구뉴스 2025-09-26 15:45:39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이동휘가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히며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동휘, "결혼 일찍 하고 싶었다"

채널 '조째즈' 채널 '조째즈'

최근 채널 '조째즈'에는 이동휘, 그레이가 출연해 조째즈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조째즈는 "사실은 (이)동휘는 별로 걱정을 안 해. 성화(그레이)가 걱정 된다. 왜냐하면 얘는 이성 만나고 하는 거에 대해서 그렇게 적극적이지 않아. 내가 느끼기에는"이라고 운을 뗐습니다. 

채널 '조째즈' 채널 '조째즈'

이동휘는 "그러면 나는 적극적이라는 거냐?"라면서도 "나는 (결혼에) 적극적이어야 한다고 느낀다. 왜냐하면 나는 진짜 막연하게 결혼을 일찍하고 싶었던 게 있어서 지금 생각해보면 벌써 늦었다고 생각한다.

이어 그는 "요즘 추세랑 다르게. 점점 시간이 너무 없다는 생각이 드는 거다. 뒤늦게 아이를 가지게 되면 우리 아버지 어머니가 손주를 볼 시간이 없다. (남은 시간이) 짧다고 느껴지니까 빨리 내가 해봐야겠다 이런 생각은 있다"고 반응했습니다. 

조째즈가 "부모님은 '네가 고양이 키우니까 결혼 안 하는 거다'라고 안 하시나. 부모님이 나한테는 '네가 강아지 키워서 (결혼) 안 하는 거'라고 하셨거든"이라고 하자 이동휘 역시 "많이 하시지"라며 공감했습니다. 

 

이동휘 정호연 9년 만에 직장 동료로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이동휘는 모델 겸 배우 정호연과 지난해 9년 열애 끝 결별했습니다.  

정호연, 이동휘는 2016년 열애를 인정하며 약 9년간 연예계를 대표하는 ‘사랑꾼 커플’로 예쁜 사랑을 키워왔습니다. 두 사람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공개적으로 서로를 언급하며 서로에 대한 애정을 과시해온 바 있습니다. 

특히 이동휘는 8월 방송된 ENA, EBS 공동 제작 예능 프로그램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2’에서 “‘오징어게임’ 여주인공 새벽이가 내 여자친구이자 가장 친한 친구”라고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9년만에 두 사람은 좋은 동료로 돌아가는 것을 택해 많은 누리꾼들은 아쉬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배우 이동휘는 1985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은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