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유니버스, 공연ㆍ숙박 결합 ‘Play&Stay’ 패키지로 글로벌 플랫폼 도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놀유니버스, 공연ㆍ숙박 결합 ‘Play&Stay’ 패키지로 글로벌 플랫폼 도약

데일리 포스트 2025-09-26 14:07:23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놀유니버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놀유니버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놀유니버스가 공연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Play&Stay’ 여행 패키지로 글로벌 플랫폼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확대되는 K-POP 팬덤과 체류형 관광 수요를 결합하며 K-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하는 전략인 것.

‘Play&Stay’는 공연 입장권에 숙박과 이동 셔틀 등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이다. 2023년 10월 첫 선을 보인 이후 높은 편의성과 차별화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 한국을 찾는 외국인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다.

지금까지 전 세계 74개국의 팬들이 ‘Play&Stay’를 이용했으며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구매 인원은 전년 동기 대비 390% 늘었다. 또 현재까지 누적 50여 개 공연과 연계해 상품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콘서트 외에도 클래식 공연, 댄스 퍼포먼스, 스포츠 경기 등으로 장르를 지속적으로 다각화하며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 중이다.

놀유니버스는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제로베이스원 2025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투어', '2025 ASIA ARTIST AWARDS' 등 해외에서 열리는 글로벌 콘서트까지 영역을 확장했으며, NOL 티켓 및 NOL 인터파크투어를 통해 국내 팬들에게도 해외 ‘Play&Stay’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인바운드 관광을 넘어 전 세계 팬들을 연결하고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을 돕는 핵심적인 교두보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강세 놀유니버스 최고글로벌책임자는 “ ‘Play&Stay’ 패키지는 공연 관람을 넘어서 현지에서 체류하며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여행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놀유니버스가 보유한 독보적인 여행ㆍ엔터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K-콘텐츠의 현지 확산을 이끄는 전략적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