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오뚜기·농심·한국맥도날드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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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오뚜기·농심·한국맥도날드 외

프라임경제 2025-09-26 10:55: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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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9월2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오뚜기 톡톡톡 진라면 스틱 2종 연출컷. ⓒ 오뚜기

오뚜기(007310)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톡톡톡 진라면 스틱(순한맛·매운맛)'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진라면 특유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살린 순한맛과 매운맛 두 가지로 선보인다. 스틱형 소포장으로 제작돼 휴대가 간편하다. 일상은 물론 여행, 캠핑, 등산 등 야외 활동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활용도도 다양하다. 스틱 하나로 국물, 볶음, 찌개 등 요리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라면 국물뿐 아니라 감자튀김, 과자 등 간식에 뿌려 먹으면 색다른 맛을 낼 수 있다. 기존 봉지형 스프의 단점이었던 포장재 잔여물 문제도 개선해 위생적이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톡톡톡 진라면 스틱은 오는 29일부터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과 온라인 채널에서 사전 예약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10월부터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판매된다.

농심 '라이필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 ⓒ 농심

농심(004370)이 오는 28일 '라이필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라이필 더마콜라겐 시그니처'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농심은 출시 전 더마콜라겐의 핵심 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올해 추가로 진행했다. 이 원료는 국내에서 가장 작은 분자량(173달톤)을 가진 콜라겐으로, 2020년에 이어 이번 시험에서도 효능이 입증됐다.

시험기관 P&K에 의뢰해 실시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 섭취 10일 만에 주름, 탄력, 보습, 각질 등 총 30개 피부 지표에서 최대 500% 이상의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이는 국내 콜라겐 제품 중 최단기간에 가장 많은 피부 지표 개선을 기록한 사례다. 특히 콜라겐 섭취를 통한 목주름, 모공, 피지 개선 효과가 국내 최초로 입증됐다.

신제품은 농심의 초소형 정제 기술(MiLi)을 적용해 기존 제품보다 정제 크기를 20% 줄였다. 섭취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기존 부원료(비오틴·셀렌)에 더해 엘라스틴과 연어이리추출물을 추가해 피부조직 재생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했다.

맥도날드가 26일 리뉴얼 오픈한 서울역점 매장 전경. ⓒ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 서울역점이 약 한 달간의 새 단장 작업을 마치고 리뉴얼 오픈했다.

서울역은 국내 최대 교통 허브로, 여행객은 물론 직장인과 군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찾는 상징적인 입지다. 맥도날드는 이러한 특성을 리뉴얼에 반영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대표적으로 모바일 선주문 서비스 'M오더' 이용 고객을 위한 별도 픽업 공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피크 타임에도 주문 후 메뉴 수령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캐리어 보관 기능을 갖춘 스탠딩 테이블 공간을 확대했다. 주방은 오픈형으로 설계해 고객이 조리 과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파리바게뜨 '헌트릭스 케이크' 이미지.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의 협업을 확대한다. '헌트릭스 케이크'를 비롯해 작품 속 캐릭터와 세계관을 담은 신제품 라인업을 연이어 선보인다.

이번 라인업은 주인공 '헌트릭스', '사자 보이즈', '더피' 등 주요 캐릭터를 모티브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 헌트릭스 케이크는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큐브에 상큼한 딸기 리치 콩포트를 더한 생크림 케이크다. 제품에는 헌트릭스와 사자 보이즈 캐릭터 이미지가 각도에 따라 달리 보이는 랜덤 렌티큘러 스티커가 동봉돼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호랑이 캐릭터 더피를 활용한 전통 디저트도 있다. 버터 풍미의 구움과자 '티그레'에 약과를 올린 '파바 약과 티그레', 쫀득한 찰떡에 향긋한 쑥 풍미를 입힌 '파바 쑥떡쿠키'다. 두 제품에도 렌티큘러 스티커가 포함된다.

상큼한 과일 풍미를 담은 간식빵도 준비됐다. 헌트릭스의 대표곡 '골든'을 형상화한 촉촉한 골든 바나나 케이크, 사자 보이즈의 무대 의상을 연상시키는 비주얼과 딸기 맛이 특징인 촉촉한 핑크 딸기 케이크다. 이 제품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랜덤 씰스티커가 동봉된다.

ⓒ SPC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추석을 맞아 '아이스 경단'을 출시한다.

아이스 경단은 전통 디저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흑임자와 인절미 맛을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구현했다.

제품은 한 팩에 경단 4개가 들어 있으며, 두 가지 맛을 모두 담은 선물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흑임자는 진한 흑임자 풍미가, 인절미는 고소한 콩고물 맛이 특징이다. 아이스크림을 쫀득한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풍부하게 입혀 맛과 식감을 살렸다. 

선물 세트는 흑임자·인절미 2종을 3팩으로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모던한 패키지로 추석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사전 예약은 10월1일까지 배라앱, 해피포인트앱, 카카오톡 예약하기 채널에서 가능하다. 예약 고객은 10월4일부터 9일까지 원하는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아이스 경단 세트는 예약 시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사전 예약 종료 후인 10월 2일부터 9일까지는 매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포인트앱 스캔 시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빼빼로 X 라쿠텐 비키 협업 캠페인 이미지.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280360)의 대표 브랜드 '빼빼로'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와 손잡고 해외 K-컬처 팬 공략에 나선다. 라쿠텐 비키는 K-드라마를 포함한 아시아 콘텐츠 전문 플랫폼으로, 전 세계 19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운영한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앞세워 라쿠텐 비키의 '인터내셔널 K-드라마 데이(이하 K-드라마 데이)' 캠페인에 주요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협업은 10월까지 진행되며, 라쿠텐 비키 이용자들은 9월26일부터 30일까지 한국 드라마 시리즈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북미 최대 아시아 콘텐츠 플랫폼 시청자들에게 빼빼로를 알리는 기회다. 시청자들은 K-드라마를 즐기며 대한민국 대표 스낵인 빼빼로를 체험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글로벌 K-콘텐츠 팬들에게 브랜드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캠페인을 기념해 'K-드라마 데이 기프트박스'도 선보인다. 구성은 빼빼로 6종 세트(오리지널·아몬드·크런키 등), 브랜드 소개 리플릿, 라쿠텐 비키 캐릭터 인형 등이다. 기프트박스는 미국, 멕시코 등 현지 인플루언서와 K-드라마 데이 이벤트 당첨자에게 제공된다.

양사는 소셜 미디어 공동 홍보도 진행한다. 빼빼로 글로벌 인스타그램에서는 브랜드 캐릭터가 K-드라마 장면을 재연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현지 인플루언서들은 기프트박스 언박싱 영상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익산공장 모현동 행정복지센터 기부 행사 모습. ⓒ 삼양식품

삼양식품(003230)이 추석을 맞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활동을 순차적으로 전개한다.

이번 기부는 삼양식품의 지역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본사와 공장이 위치한 서울, 익산, 원주에서 진행된다. 삼양식품은 매달 제품 후원과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고 있다.

먼저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있는 성북구에서는 장애인과 취약계층을 위해 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 성북구장애인체육회,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사업본부에 라면 240박스를 기부했다. 익산공장이 있는 익산시 모현동과 신동 행정복지센터에도 기부가 이뤄졌다. 

오는 10월1일에는 원주공장이 위치한 원주시 우산동 행정복지센터에 추가 기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부된 라면은 지역 내 취약계층과 장애인 가정에 전달될 계획이다.

ⓒ SPC삼립

SPC삼립(005610)이 한국디자인진흥원(KIDP)과 함께한 산학협력 프로젝트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를 성료했다.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전국의 잠재력 있는 학생들을 선발해 기업과 연계한 교육을 제공하고, 실무 경험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디자인 전공 대학생 12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삼립 롤케익 브랜드 리뉴얼 및 패키지 디자인 혁신'을 주제로 브랜드 감성과 친환경 요소를 반영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멘토링은 6월25일부터 9월9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됐다. SPC삼립 소속 디자이너들은 브랜드 네이밍, 콘셉트 개발, 친환경 소재 패키지 디자인, SNS 확장 전략 등 실무 중심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SPC삼립은 프로젝트 기간 동안 장학금도 함께 제공했다.

ⓒ hy

hy가 임직원 참여형 ESG 캠페인을 운영하며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참여도를 높이고 건강한 절약문화를 확산한 결과다.

hy는 지난해부터 에너지 절감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는 사내 공모로 'ESG했지(hyESG)'라는 이름을 정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월별 테마 과제를 운영했다. △점심시간 PC 모니터 오프(4월)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5월) △인쇄용지 절감(6~7월) 등을 실시했고, 우수 부서를 선정해 시상도 진행했다.

그 결과 이메일 사용량은 평균 4.2% 감소했다. 인쇄용지 사용은 24.2% 줄었으며, 전력 사용량은 5개월간 1만3500kWh 절감됐다. 이는 4인 가족 3년치 전력 사용량에 해당한다. 절감 효과로 탄소 5.4톤을 감축했으며, 나무 270그루를 1년간 심은 효과와 같다.

8~9월에는 사내 무료 나눔 캠페인을 진행해 직원 1인당 평균 4개의 물품을 기부했다. 참여율은 88%에 달했다. 기부 물품은 굿윌스토어를 통해 장애인 직업 재활 지원에 활용된다. 또한 창단 50주년을 맞은 hy 사내 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도 신선간편식을 함께 기증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 25일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육군 제72사단(올림픽부대) 사령부를 방문해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기증했다.

이번 위문품 전달은 제72사단 창설기념일을 맞아 국토 방위에 헌신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우유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전달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가을 자전거 여행을 위한 특별한 라이딩 코스를 소개한다.

양사는 저탄소 여행 주간을 맞아 9월26일부터 10월25일까지 자전거 여행 캠페인 '투어스(To Earth, To Us): 로컬 라이딩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12개 자전거 여행 코스 중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고, 모바일 앱 '아이나비스탬프–오르다'로 완주 기록을 남기면 된다. 기록은 자동으로 챌린지 스탬프로 인증된다. 스탬프 개수에 따라 기념 키링, 인증 메달, 스타벅스 굿즈(사이렌 파우치, 소프트 쿨러, 스태깅 머그 세트 등)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스타벅스는 라이딩 코스와 연계해 가을 풍경과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국 12개 매장을 추천한다. 또한 해당 매장에서는 굿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 매장은 △뚝섬한강공원점 △망원한강공원점 △더북한강R점 △더춘천의암호R점 △세종예술의전당점 △제주세화DT점 △제주모슬포DT점 등이다. 

챌린지를 완료한 고객이 이 매장에서 음료 또는 푸드를 주문하고 픽업 시 스탬프 인증 화면을 제시하면, 선착순으로 '우유팩 업사이클링 노트'를 받을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포르쉐(Porsche)와 협업해 '포르쉐 911 케이크'를 10월15일 한정 출시한다. 홀케이크 사전 예약은 9월29일부터 투썸하트 앱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협업은 국내 F&B 업계 최초로 포르쉐와 성사된 파트너십이자, 디저트 카페가 함께하는 첫 프로젝트다. 라이선스 매니지먼트사 CAA(Creative Artist Agency)를 통해 진행됐다. 

포르쉐는 1948년 창립 이후 정교한 기술과 혁신적 디자인으로 사랑받아온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다. 특히 '911'은 1963년 첫 등장한 이후 60년 넘게 전 세계 자동차 애호가들의 드림카로 자리해온 아이코닉 모델이다.

포르쉐 911 케이크는 이 헤리티지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곡선 실루엣과 라이트, 휠, 리어까지 정교하게 구현해 마치 미니어처 모델카를 보는 듯한 비주얼을 구현했다는 설명. 

초코시트에 커피 가나슈, 마스카포네 생크림, 커피 무스를 층층이 쌓아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질감을 살렸으며, 투썸의 시그니처 블렌드 '아로마노트' 원두를 더해 은은한 커피 향을 완성했다. 케이크는 홀케이크와 쁘띠 사이즈 두 가지로 선보인다.

사전 예약은 9월29일부터 10월13일까지 투썸플레이스 공식 앱 '투썸하트'에서 가능하다. 예약 고객은 픽업 완료 시 하트 9개가 추가 적립되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475560)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콤부차 자두 △콤부차 샤인머스캣 △애사비다.

'콤부차 자두'는 청량감에 자두 특유의 상큼함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낸다. '콤부차 샤인머스캣'은 발효차의 은은한 풍미에 샤인머스캣의 달콤하고 청량한 향을 조합했다. 두 제품 모두 제로슈거로 선보여 당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애사비(Apple Cider Vinegar)'는 사과식초를 베이스로 한 음료다. 새콤한 풍미에 은은한 단맛을 더해 상쾌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저당 베이스를 사용해 식후 데일리 음료로 적합하다.

신메뉴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과 빽다방 빵연구소에서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다.

ⓒ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인기 음료를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1리터' 음료 5종을 출시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차는 가성비와 대용량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1리터 사이즈 음료를 확대 출시한다. 

신제품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베스트셀러 메뉴로 구성됐다. 라인업은 △블랙 밀크티 + 펄 △망고 자스민티 + 화이트펄 △타로 밀크티 + 펄 △아메리카노 △카페라떼다.

그동안 일부 메뉴만 배달앱 전용으로 제공했으나, 이번에는 매장 판매까지 확대했다. 공차는 접근성을 높이고 편의성과 만족도를 동시에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리터 음료는 오는 30일부터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는 출시 기념 '1리터 대용량 런칭 프로모션'도 연다. 오는 30일 단 하루 동안 1리터 음료 5종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차오차이가 세계적인 중화요리 '어향가지'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어향가지소스'를 출시했다.

ⓒ 샘표
어향가지는 가지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에 두반장의 매콤한 감칠맛을 더해 완성하는 대표 중식 메뉴다. 하지만 집에서 직접 조리하기에는 번거롭고, 외식으로 즐기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럽다. 차오차이는 이 점에 착안해 가지만 준비하면 전문점 수준의 어향가지를 만들 수 있는 소스를 선보였다.

차오차이 어향가지소스에는 국산 돼지고기, 양파, 당근을 비롯해 중화요리에 자주 쓰이는 향신료가 풍성하게 들어 있다. 특히 사천요리의 핵심 재료인 두반장을 고추기름과 함께 120℃ 고온에서 볶아 특유의 불맛을 살렸다. 굴소스를 포함한 15종 이상의 원재료를 배합해 깊고 진한 감칠맛을 구현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가지를 어슷썰어 물과 함께 팬에 넣고 뚜껑을 덮어 5~6분간 쪄낸 뒤, 식용유에 1분간 볶고 소스를 넣어 1분 더 볶으면 완성된다. 가지를 튀겨 소스와 빠르게 볶으면 딥프라잉 스타일로 즐길 수도 있다. 

신제품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온라인 몰과 이마트 등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오비맥주

오비맥주가 가을야구 시즌을 맞아 오는 27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건전음주 응원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고조되는 야구 열기 속에서 야구장의 음주 문화를 안전하고 즐겁게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부스는 한화생명볼파크 중앙홀 이벤트존에서 27~30일 총 사흘간 운영된다.

오비맥주는 캠페인 기간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존 △음주운전 상식 퀴즈존 △건전음주 스트라이크존 △럭키드로우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에게 건전음주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존'에서는 온라인으로 전개 중인 음주운전 근절 서약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음주운전 상식 퀴즈존'에서는 참가자가 배트로 매트를 타격해 나온 키워드와 관련된 OX 퀴즈를 푼다. '건전음주 스트라이크존'에서는 야구공을 던져 스트라이크존에 표시된 맥주와 논알코올 음료를 맞히면 미션이 완료된다.

세 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럭키드로우존'에서 에어볼 잡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카스 레몬 스퀴즈 0.0' 1박스, '브뤼셀프라이' 교환권, '오비맥주 치어스 짐색', '텀블러 스트랩'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30일에는 실제 차량에 장착된 음주운전 방지장치를 체험할 수 있는 '음주운전 방지장치 체험존'도 운영된다. 체험에 참여한 관람객은 안전운전 메시지가 새겨진 야구공을 기념품으로 받는다.

일품진로 25년산 X 경기떡집 선물세트 이미지.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000080)가 서울 3대 떡집으로 꼽히는 '경기떡집'과 손잡고 '일품진로 25년산'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설에 이어 두 번째로 경기떡집과 협업했다. 이번에는 일품진로 25년산 출시 단계부터 공동 기획에 나서, 최고급 명절 선물세트를 완성했다.

66년 전통의 경기떡집은 12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된 명가다.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 25년산과 경기떡집의 전통 다과를 함께 구성해 명절 선물 가치를 높였다.

세트는 △일품진로 25년산 1병 △황동잔 2개 △전통 다과 9종으로 꾸려졌다. 다과는 참깨강정, 호두정과, 양갱, 금귤정과, 잣박산, 곶감말이, 다식, 개성약과, 오란다 등이다. 일부 메뉴는 국가무형문화재 조선왕조 궁중음식 이수자인 박영미 교수와 배화여대 전통조리학과 노영옥 교수의 레시피로 제작돼 차별화된 맛을 더했다.

일품진로 25년산 X 경기떡집 선물세트는 단 30세트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40만원이다. 판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경기떡집 망원 본점'에서 현장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005300)가 2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5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유가증권시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한국IR협의회가 2001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한국IR대상은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 활동과 주주 친화 경영을 통해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시상은 국내 상장기업의 IR 활성화와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다.

롯데칠성음료는 2021년 첫 수상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5년 연속 IR 우수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평가 항목에서 롯데칠성음료는 △대표이사, 전략기획부문장, 재경부문장 등 경영진의 적극적 IR 활동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해외 투자자 대상 NDR(Non-Deal Roadshow)과 영문 공시 확대 △경영진이 시장의 피드백을 수시로 파악하고 검토할 수 있는 내부 체계 구축 등 다양한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자본시장 선진화를 위해 올해부터 배당기준일을 주주총회 이후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배당 예측 가능성을 높였으며, 투자자가 기말 배당금 확정 이후 주식 매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배당 정책을 도입했다.

ⓒ 지앤푸드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2025 소비자의 선택' 치킨전문점 부문에서 13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2025 소비자의 선택은 중앙일보와 중앙SUNDAY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굽네치킨은 오븐에 구워 기름을 줄인 조리 방식을 선보이며 건강한 치킨의 기준을 세웠다. 대표 메뉴인 '오리지널'과 '고추 바사삭' 역시 오븐 방식으로 조리된다. 고단백·저열량·저당을 선호하는 MZ세대의 니즈에 맞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6월 출시한 프리미엄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는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닭다리살과 엉치살을 큼직하게 구워 기름기를 줄이고 촉촉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추성훈을 모델로 한 광고도 화제를 모았다.

ⓒ KT&G

KT&G(033780)가 카자흐스탄 산불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KT&G는 아시아산림협력기구 및 현지 정부와 협력해 2023년 카자흐스탄 아바이주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 피해 복구에 나서고 있다. 해당 화재로 약 6만헥타르(ha)의 산림이 피해를 입었으며, KT&G는 올해부터 2027년까지 3년에 걸쳐 100헥타르 규모의 산림 복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이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국내외 임직원 18명이 봉사단을 꾸려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현지를 방문해 묘목 1000그루를 식재하며 복구 작업을 이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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