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AI 시대 개발자 위한 ‘개발자 컨퍼런스 2025’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안랩, AI 시대 개발자 위한 ‘개발자 컨퍼런스 2025’ 개최

포인트경제 2025-09-26 09:49:16 신고

3줄요약

강석균 대표, 전성학 연구소장의 오프닝
리턴제로 정주영 CTO의 키노트
사내 지식 공유자 세션 등 총 20개 강연으로 구성

[포인트경제] 안랩이 지난23일부터 25일까지 판교 사옥에서 ‘안랩 개발자 컨퍼런스 2025’를 개최해 임직원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와 지식 확장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안랩, AI 시대 개발자 위한 ‘안랩 개발자 컨퍼런스 2025’ 개최 -안랩 강석균 대표 오프닝 안랩, AI 시대 개발자 위한 ‘안랩 개발자 컨퍼런스 2025’ 개최 -안랩 강석균 대표 오프닝

이번 컨퍼런스는 ‘AI 시대, 안랩 개발자의 다음 역할을 묻다’를 슬로건으로 삼아 AI 기반 보안 및 개발 환경에서 개발자가 갖춰야 할 필수 역량과 도전 과제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행사는 강석균 대표와 전성학 연구소장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리턴제로 정주영 최고기술책임자(CTO)의 키노트 세션, 외부 연사 세션, 사내 지식 공유자 세션 등 총 20개 강연으로 구성됐다.

강석균 대표는 오프닝에서 “AI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면서 많은 개발자들이 단순 코딩을 넘어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는 역할로 진화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AI 시대 속 개발자의 역할과 기업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성학 연구소장은 “AI 시대가 원하는 개발자는 ‘코더(Coder)’가 아니라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업무를 설계하고 최적화하는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라며 “안랩 개발자들이 실제 AI 환경에 적합한 업무 방식을 고민하고, AI를 활용한 혁신 제품과 가치를 만드는 오케스트레이터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랩 전성학 연구소장 안랩 전성학 연구소장

외부 연사 세션에서는 AI 분야 산학 전문가들이 최신 연구와 실무 경험을 공유했다. 리턴제로 정주영 CTO는 키노트 연사로 ‘AI는 어떻게 서비스가 되는가’를 주제로 AI 기술의 서비스화와 시장 확산 과정을 발표했다. 서울대학교 강필성 산업공학과 교수와 스틸리언 손주환 선제대응팀장도 AI의 보안 분야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사내 지식 공유자 세션은 △AI와 실전응용 △AI와 보안 △Dev(개발)와 성장·문화 등 3개 트랙으로 구성돼 안랩 임직원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랩 개발자 컨퍼런스 세션 전경 안랩 개발자 컨퍼런스 세션 전경

컨퍼런스에 참여한 안랩 모바일개발팀 이지은 주임연구원은 “AI 시대 개발자로서 키워야 할 역량에 대해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회사 안팎의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개발자로서 스스로 더 성장해야겠다는 동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안랩은 이번 개발자 컨퍼런스를 포함해 기획·마케팅 인력을 위한 ‘Planning & Strategy Day(플래닝 앤 스트래티지 데이)’, 컨설팅 인력을 위한 ‘컨설팅 스쿨’ 등 각 직무에 특화된 교육 행사를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임직원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