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판타지스타 향한 관심 UP....첼시-아스널-바르셀로나 구애, 유벤투스는 재계약 추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NEW 판타지스타 향한 관심 UP....첼시-아스널-바르셀로나 구애, 유벤투스는 재계약 추진

인터풋볼 2025-09-25 10:57:11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아스널은 케난 일디즈까지 품을 생각이다.

이탈리아 '투토 유베'는 24일(이하 한국시간) "아스널은 일디즈를 원한다. 아스널은 내년 여름 이적시장에서 유벤투스의 일디즈를 데려오려고 한다. 일디즈는 바르셀로나도 원한다. 유벤투스는 일단 판매할 생각이 없다. 이적료는 1억 유로(약 1,644억 원) 이상으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일디즈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디즈는 2005년생 튀르키예 초신성으로 유벤투스 유스로 이적한 후 서서히 성장하면서 1군에 진입했다. 2023-24시즌 1군에 본격적으로 올라온 일디즈는 교체로 주로 뛰면서 이탈리아 세리에A 27경기에 출전해 2골 1도움을 기록했다.

 

적응기를 보낸 일디즈는 지난 시즌 본격적으로 주전으로 뛰었다. 감독 변화 속에서도 주전을 지키면서 세리에A 35경기 7골 5도움을 올렸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도 골을 넣어 유벤투스 최연소 득점을 갈아치웠다. 일디즈는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에서 4경기 3골 2도움을 올리면서 이번 시즌 활약을 예고했다.

올 시즌 활약이 대단하다. 이고르 투도르 감독은 프리롤을 맡기는데 일디즈는 미친 드리블 실력으로 측면을 뒤흔들고 세리에A 4경기 1골 3도움을 올리는 중이다. 윙어, 공격형 미드필더를 한 경기에 동시에 소화해도 대단한 활약을 펼친다. UCL 1경기에서도 1골 1도움이다. 절정의 드리블 실력과 공격 포인트 양산 능력을 통해 유벤투스의 새로운 판타지스타로 지목되는 중이다.

지난 여름에도 일디즈를 향해 이적 제의가 이어졌다. 첼시가 영입 제안을 했지만 유벤투스는 내보낼 생각이 없었다. 아스널이 노린다. 아스널은 이번 여름 대대적인 공격 보강에 성공했지만 다가오는 이적시장에서 일디즈를 영입할 생각이다. 

유벤투스는 재계약을 노린다. 유벤투스는 일디즈와 2029년까지 계약되어 있는데 재계약을 통해 붙잡으려고 한다. 프리미어리그 팀들의 구애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일디즈를 지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