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알엠은 전날부터 오는 26일까지 경북 구미 구미코에서 열리는 '2025 항공방위물류 박람회(GLADEX)'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경북도와 구미시가 공동 주최했으며, 항공·방위·물류 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케일알엠은 전시에서 ▲로봇·드론용 모터 ▲전자속도제어기(ESC) ▲4족보행 로봇 비전(Vision)60의 지뢰탐지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알엠은 자체 개발한 모터 10종과 ESC 5종을 선보인다. ESC는 드론이나 로봇의 모터 회전 속도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핵심 장치로, 이번에 공개되는 제품군은 케이알엠이 직접 개발·검증을 완료했다. 회사는 이를 통해 독자적인 기술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신규 고객 발굴과 함께 로봇·드론용 모터 및 ESC 사업의 본격 개시 사실을 시장에 알릴 계획이다.
또 소형시범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한 4족보행 로봇 비전60의 지뢰탐지 기능이 현장에서 시연된다. 로봇에 지뢰탐지기를 연동해 위험 지역을 탐색하는 모습을 실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연하며 국방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기술임을 강조할 예정이다.
케이알엠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단순한 기술 홍보를 넘어 글로벌 방산·항공 기업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해외 진출에 대한 기회를 발굴할 방침이다. 더 나아가 신규 개발한 모터, ESC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제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국방·항공 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