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 예술인의 집' 개관...전시·공연·토크·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경기문화재단, '경기 예술인의 집' 개관...전시·공연·토크·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뉴스로드 2025-09-24 18:41:13 신고

경기 예술인의 집 개관 포스터/사진=경기문화재단
경기 예술인의 집 개관 포스터/사진=경기문화재단

 

[뉴스로드]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25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경기문화재단 인계동사무소 1층에 경기 예술인의 집을 개관 한다.

경기 예술인의 집은 예술인이 언제든 도움을 받고, 자유롭게 만나 소통하며 새로운 예술을 창출할 수 있는 복합 문화예술 거점 공간이다. 창작과 교류의 장으로서, 예술적 융합을 촉진하고 예술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개관을 기념해 25일부터 30일까지 전시·공연·토크·멘토링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아트주간과 청년예술인들의 자율적 협업을 지원하는 공공작전프로젝트가 진행된다.

프로그램으로는 25첫 문을 여는 시간이라는 이름으로 개관식 26소리가 머무는 방에서 박경소의 연주와 선정 작가와 평론가가 참여하는 북토크와 네트워킹 행사 27인사이트 토크를 통해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 29함께 걷는 발자국이라는 예술인 교류 프로그램 30연결로 이어지는 다음 장을 주제로 청년 예술인들의 협업 결과물을 발표하고, 선배 예술인과의 만남인 공공작전이 함께 진행된다.

이 외에도 아트주간 동안 신진·청년예술인 대상 전문가 포트폴리오 리뷰 및 1:1 피드백 2025년 아트경기 작가 작품을 선보이는 아트경기 미디어 갤러리청년예술인 네트워킹 프로젝트 전시·공연 등이 진행된다.

경기 예술인의 집은 총 197평 규모로 기존 재단 인계동사무소 1층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조성됐다. 내부에는 소규모 공연과 강연, 전시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홀, 회의실 2, 예술인지원센터, 예술인 상담실이 마련돼 있다. 2025년 시범 운영을 거쳐 2026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도내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대관이 가능하다.

특히 경기 예술인의 집은 예술사랑(舍廊청년라운지·문화예술 교육발전소·다사리 문화학교·문화공터(文化空)’라는 5대 가치를 바탕으로 예술인 창작 워크숍, 청년예술 프로그램 문화예술교육 연수 및 R&D 창업·창직 컨설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경기 예술인의 집은 예술인들의 창작과 교류를 지원하는 열린 공간이자, 지역 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거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예술인이 존중받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