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학교와 지역이 함께 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학교와 지역이 함께 합니다”

경기일보 2025-09-24 17:00:24 신고

3줄요약
안양과천교육지원청,학교-지역기관 네트워크 소통 협의회.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제공.
24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진행한 학교-지역기관 네트워크 소통 협의회.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제공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희)은 24일 지역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100개교와 지역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맞춤통합지원 학교-지역기관 소통 네트워크 협의회’를 열어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 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는 오는 2026년 3월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을 시행을 앞두고 학생 지원을 위한 학교와 지역 기관 간 역할 분담과 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교감·교사 등 학교 관계자 200여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종합사회복지관,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족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다수의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각 기관이 수행하고 있는 기능과 지원 내용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으며,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사례 공유와 실무적 연계 방안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특히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지역기관과의 연계로 조기에 파악하고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의 필요성에 공감했다고 교육지원청은 전했다.

 

이날 논의에서는 사례관리, 심리·정서 지원, 위기학생 지원 체계 구축 등 구체적 협력 과제가 제시됐다. 학교는 초기 발견과 학교 내 대응을 담당하고, 지역기관은 심화 상담·치료 및 가정 연계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역할을 분담하는 안이 주요 내용으로 다뤄졌다.

 

이승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학교와 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체계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네트워크 운영과 현장 중심의 연계 협력 모델을 개발·확산해 학생의 필요에 맞춘 통합적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