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말레이시아서 함정 수주 활동 전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HD현대중공업, 말레이시아서 함정 수주 활동 전개

한스경제 2025-09-24 16:12:55 신고

3줄요약
HD현대중공업이 최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해양역량·협력포럼’을 개최했다./HD현대
HD현대중공업이 최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해양역량·협력포럼’을 개최했다./HD현대

| 한스경제=임준혁 기자 | HD현대중공업이 필리핀에 이어 말레이시아에서도 함정 수주 활동에 나서며 동남아 함정 시장에서 보폭을 넓혀간다.

HD현대중공업은 최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해양역량·협력포럼(Maritime Capability & Collaboration Forum)’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말레이시아 한국대사관 주최로 열린 제3차 한-말레이시아 방산협력 세미나와 연계돼 진행됐다.

포럼에는 HD현대중공업 천정수 특수선사업부 전무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해군, 국방부,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현지 산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HD현대중공업은 이번 포럼에서 말레이시아 해군의 ‘15-to-5 전력구조 개편 계획’을 지원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향후 해군 전략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강조했다.

HD현대중공업은 연안임무함(LMS) Batch-III, 다목적지원함(MRSS), 다목적지휘플랫폼(MPCP) 관련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핵심 임무 수행 능력과 이를 뒷받침하는 설계 적용 사례 및 운용 경험을 공유했다.

또 페루와 필리핀과의 협력 사례를 통해 글로벌 톱 티어 조선 기술력과 현지 참여를 결합한 사업 방식을 설명하고 기술 이전, 산업 협력, 교육 훈련 등을 통해 말레이시아 방위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말레이시아 해군은 향후 5년간 연안임무함 Batch-III, 다목적지원함 획득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력구조 개편 계획에 따라 추가 함정 발주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HD현대중공업은 HD현대미포와의 합병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특수선 사업 역량을 한층 강화해 향후 동남아 함정 건조 사업 대응능력을 크게 높일 계획이다.

천 전무는 “검증된 설계, 신뢰할 수 있는 성능, 그리고 글로벌 노하우와 실질적인 현지 협력을 결합한 장기적인 파트너십으로 말레이시아 해군의 현대화 여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HD현대중공업은 지난 2016년부터 필리핀에서 호위함 2척, 초계함 2척, 원해경비함 6척 등 총 10척의 함정을 수주해 건조한 바 있으며 2022년 필리핀 수빅 해군기지에 군수지원센터를 개소해 인도한 함정에 대한 유지·보수·정비 지원에 나서고 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