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AI 스마트 체육 미래 포럼’ 출범, ‘K-스마트 체육’ 비전 선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 AI 스마트 체육 미래 포럼’ 출범, ‘K-스마트 체육’ 비전 선포

경향게임스 2025-09-24 14:53:17 신고

3줄요약

‘한국 AI 스마트 체육 미래 포럼’이 지난 23일 부산교육대학교 참빛극장에서 성공적으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이재명 정부의 국정과제인 e스포츠 진흥재단 및 박물관 부산 설립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삼 전 문화부 차관, 이재홍 한국게임정책학회 학회장 등이 참석하고,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 김상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축하 영상을 보내와 새로 출범한 포럼의 중요성과 역할을 강조했다.

공동대표를 맡은 이재성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은 “국정과제를 실현하여 부산을 e스포츠 수도로 만드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나가고, 부산이 만들고 세계가 즐기는 K-스마트 체육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공동대표인 전제철 부산교대 총장 후보자는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e체육의 표준을 제시하고, K-스마트 체육 시대를 여는 교원 양성의 허브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포럼은 ‘인공지능 시대, e스포츠와 교육이 열어가는 새로운 스마트 체육의 미래’를 주제로, e스포츠를 생활체육과 융합한 ‘e체육’ 개념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포럼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전 국민이 참여하는 ‘국민 스마트 체육’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신체와 정신의 동시 성장을 도모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실행 전략으로 부산교대와 산업계의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된 콘텐츠를 해외에 수출해 ‘글로벌 최초 K-스마트 체육’을 주도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 포럼은 ‘e스포츠 진흥재단 및 박물관 설립’이 단순한 대선 공약이 아닌, 부산을 e스포츠 산업과 미래 교육의 허브로 만들 실질적인 국정과제라는 점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한편, 포럼은 오는 11월 지스타 기간에 벡스코에서 첫 한국AI스마트체육미래포럼 창립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