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강정욱 기자] 과일 케이크의 보호필름인 띠지를 제거하자 4등분으로 갈라졌다며 환불을 요구한 고객을 만났다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2일 자영업자 커뮤니티인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케이크가 자동으로 이렇게 잘릴 수 있나요"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케이크 퀵 배송을 요청한 고객이 케이크를 받은 뒤 '상태가 이상하고 먹을 수 없다'고 항의했다"고 전했다.
고객은 4등분으로 갈라진 케이크 사진을 보낸 뒤 "띠지를 풀자마자 이렇게 됐다"고 주장했다.
A씨는 "너무 말이 안 된다. 이렇게 깔끔한 직선 단면으로 갈라질 수가 없다"며 "칼로 자른 것 같다"는 의견을 전했으나 고객은 자신의 생각을 고수해 결국 금액 절반을 환불해주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A씨는 "사장님들이 보기시에도 그러냐. 과일 새벽시장에서 구매해서 잔뜩 넣고 생크림도 좋은 것만 쓰는데. 케이크가 말랑한 게 잘못이니 먹을 수 없는 걸 주셨다는 말을 듣고 정말 너무 속상해서 다른 손님들 응대하기도 힘들다"라고 토로했다.
이후 A 씨는 "(손님) 두 분이 번갈아 가며 전화해 서로 의견 조율이 안 됐던 거 같다. 한 분이 칼로 자르셨다고 말했고, 이미 케이크가 녹아서 저런 거라고 하시니 더 이상 드릴 말씀이 없더라"고 하소연했다.
해당 글을 접한 자영업자들은 "진짜 장사하기 힘들겠다", "성심당 과일시루 케이크도 그렇던데 과일이 저렇게 많이 들어간 케이크를 잘랐을 때 무너지는 게 당연한 거다", "저런 손님에게 일일이 설득하고 말해줘봤자 입만 아프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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