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은 메시가 못한 걸 해냈다! MLS 6경기 만에 해트트릭 달성, ‘유니폼 판매도 무려 3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손흥민은 메시가 못한 걸 해냈다! MLS 6경기 만에 해트트릭 달성, ‘유니폼 판매도 무려 3배’

STN스포츠 2025-09-24 08:11:22 신고

3줄요약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의 손흥민. /사진=뉴시스(AP)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의 손흥민. /사진=뉴시스(AP)

[STN뉴스] 반진혁 기자 | 손흥민이 리오넬 메시를 넘었다.

축구 컨텐츠 제작소 ‘매드풋볼’이 23일 손흥민과 리오넬 메시를 비교한 부분이 눈길을 끌었다.

손흥민은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6경기 만에 해트트릭을 달성했는데 메시는 46경기가 걸렸다는 것이다.

손흥민에 대해서는 “MLS 6경기 만에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메시가 빛날 수 있지만, 자신이 얼마나 특별한지 증명하고 있다”고 활약상을 조명했다.

손흥민은 MLS 합류 이후 메시와 비교가 되고 있다. 특히, 유니폼 판매에서 눈길을 끈다.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지난 19일 "프런트 오피스 스포츠에 따르면 리오넬 메시는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합류 첫 달에 유니폼 50만 장을 판매했다. 손흥민은 150만 장이 예상된다"고 조명했다.

손흥민의 유니폼 판매량을 조사한 프런트 오피스 스포츠는 스포츠 사업과 문화를 다루는 멀티플랫폼 미디어 회사다.

'문도 데포르티보'는 "손흥민의 해트트릭은 MLS에 전율을 느끼게 해줄 뿐만 아니라 로스엔젤레스FC(LAFC)의 축구 열정을 다시 불태웠다"며 활약을 조명했다.

손흥민과 리오넬 메시의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스탯 비교. /사진=매드 풋볼
손흥민과 리오넬 메시의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스탯 비교. /사진=매드 풋볼

영국 매체 '토크 스포츠'는 지난 8월 14일 LAFC의 존 토링턴 단장과 손흥민의 유니폼 판매량 관련해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전했다.

토링턴은 "손흥민의 유니폼은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고 언급했다.

진행자는 "죄송한데, 다시 한번 말해줄 수 있나? 손흥민이 맞나? 리오넬 메시보다 많이 팔렸나?"라고 되물었다.

토링턴은 "내가 지금 말하는 건 손흥민 유니폼에 대한 것이다. 지금으로서는 메시보다 많다"고 대답했다.

이어 "손흥민이 LAFC 입단 이후 지금까지 세계 어떤 선수보다 많은 유니폼을 판매했다"고 덧붙였다.

진행자는 "정말 놀랍고 믿을 수 없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손흥민의 MLS 무대 정복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손흥민은 LAFC 합류 초반 3경기에서 페널티킥 유도, 1골, 1도움의 활약을 펼치면서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특히, 프리킥 득점으로 흔들었고 지난 14일 산호세 어스퀘이크와의 경기에서는 52초 만에 득점포를 가동했다.

손흥민은 지난 18일 레알 솔트레이크 상대로 해트트릭을 가동했다. MLS 6경기 만에 터트린 것이다.

손흥민은 전반 2분 후방에서 연결된 틸만의 패스를 받은 후 폭풍 질주를 선보였고 골키퍼와의 1:1 상황에서 오른발 슈팅을 통해 득점포를 가동했다.

손흥민의 득점포 가동은 멈추지 않았다. 전반 16분 만에 멀티골을 장식했다. 팔렌시아의 패스를 받은 후 아크 부근에서 선보인 오른발 슈팅이 그대로 골로 연결됐다.

이후 해트트릭으로 활약을 마무리했다. 역습 상황에서 부앙가의 패스를 간결한 슈팅을 통해 세 번째 골로 마무리했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의 손흥민. /사진=뉴시스(AP)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의 손흥민. /사진=뉴시스(AP)

손흥민은 솔트레이크 킬러가 됐다. 지난 22일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격했다. 활발한 움직임으로 득점을 노렸고 코너킥 키커로 나서는 등 연계에도 주력했다.

손흥민의 움직임은 전반 추가 시간 터졌다. 역습 상황에서 간결한 패스를 내줬고 이것을 드니 부앙가가 골로 마무리했다. 도움으로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는 순간이었다.

곧바로 득점포 가동으로 존재감을 선보였다. 손흥민은 전반 추가 시간 다비드 마르티네스의 패스를 받은 후 아크 부근에서 왼발 슈팅을 통해 골을 만들었다. 이번 시즌 MLS 6호골이 터지는 순간이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