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KT알파 쇼핑이 '2025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T커머스 부문에서 업계 최초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T커머스 부문에서 10년 연속 최고점을 기록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콜센터품질지수는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해 발표한다. 우수 및 우수기업에 10회 이상 선정된 기업은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다.
KT알파 쇼핑은 이번 발표로 고객 편의성과 상담사 인권 보호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우선 지난 3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24시간 응대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주문 및 상담의 비대면 전환을 촉진하고 고객 접근성과 응대 만족도를 강화했다.
KT알파 쇼핑은 상담사의 인권 보호를 위한 상담사 보호 정책도 강조했다. 심리적 스트레스 케어 프로그램, 내부 상담 핫라인 운영 등을 지원한다. 또 고객의 소리를 분석해 불만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한다. SKILL-UP 프로그램, 유형별 평가 방식, 표준 매뉴얼 등 체계적인 교육 관리로 상담 전문성도 높였다.
박승표 KT알파 대표는 “고객 중심 서비스 및 상담사 보호 정책을 바탕으로 더욱 건강한 상담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