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역대급 성과 달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역대급 성과 달성

연합뉴스 2025-09-23 14:03:27 신고

3줄요약

수출계약 최대 3천614만달러(한화 약 504억) 추진

지난해 대비 해외바이어 21%, 참관객 73% 증가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25) 전경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25) 전경

[원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원주시는 강원특별자치도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21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 'GMES 2025'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의료기기, 디지털헬스케어, 바이오,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의 139개 기업이 159개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41%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고 기록이다.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는 총 649건의 상담이 활발하게 진행됐으며, 총 3천614만달러(한화 약 504억 원)의 수출계약을 달성해 지난해보다 46% 증가한 사상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원주 소재 메디코슨, 모디넥스, 미소정보기술 등이 높은 성적을 기록하며 원주 의료기기산업의 해외 경쟁력을 보여줬다.

또 전시회를 방문한 해외바이어도 149명으로 21% 증가하며 강원의료기기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 역할도 확실히 했다.

한일 기술교류회에서는 양국 기업과 연구기관이 최신 기술과 협력 방안을 공유하며 16건의 현장 상담을 진행해 실질적인 협력 가능성을 확인했다.

채용박람회에는 다수의 구직자와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과 기업정보 공유 등 취업 기회를 직접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올해 처음 열린 의료기기 RA(Regulatory Affairs) 포럼에선 미국 FDA, 유럽 MDR, 베트남·중국 시장 등 해외 인허가 제도의 변화와 규제 대응 전략이 소개돼, 국내 기업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의료기기 RA포럼 의료기기 RA포럼

[원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얻었다.

생활의료기기·화장품 특별할인전, 네오플램·애플라인드 연계 할인 행사, 스탬프투어 이벤트 등은 참관객들의 발길로 북적였다.

이와 함께 상설전시장에 모델하우스 형태의 스마트메디홈과 상설판매장이 새롭게 조성돼 문을 열었다.

스마트메디홈은 세대별 방을 구성해 실제 생활환경 속에서 의료기기 제품을 전시·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상설판매장은 강원지역 기업들이 생산한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체험 중심이었던 기존 행사에 판매 기능을 더해 기업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와 소비자 편의를 동시에 도모했다. 이를 통해 전년 대비 73%나 증가한 1천790명의 참관객이 전시회를 찾았다.

원강수 시장은 "강원의료기기전시회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의료기기전시회로 발전하고 있다"며 "원주시가 대한민국 대표 의료기기산업 도시로 더욱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25) 수출계약 체결식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25) 수출계약 체결식

[원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imb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