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기, 국민의힘에 '배임죄 폐지' 정기국회 내 처리 제안…"민생경제협의체서 논의하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병기, 국민의힘에 '배임죄 폐지' 정기국회 내 처리 제안…"민생경제협의체서 논의하자"

아주경제 2025-09-23 10:04:08 신고

3줄요약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민의힘을 향해 '배임죄 폐지'를 민생경제협의체 안건으로 상정하고 정기국회 내 신속 처리할 것을 제안했다. 지난 19일 첫 회의를 열기로 했던 민생경제협의체가 극심한 여야 갈등으로 좌초 위기에 빠지자 배임죄 폐지를 고리로 재출범을 시도하는 것으로 보인다.

김 원내대표는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에 묻겠다. 배임죄 폐지에 찬성인가 반대인가"라고 물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배임죄 폐지는 재계가 오랫동안 요구해온 숙원 과제다. 민주당은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며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깊은 논의와 고민 끝에 배임죄 폐지를 결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국민의힘은 반대 입장을 보이고 있다. 친기업 정당을 자처하면서 재계의 숙원에는 등을 돌리고 있다"며 "일부 정치인은 사실과 의도를 왜곡해 정치 공세에 몰두하고 있다. 심히 유감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배임죄 폐지는 민생경제 회복과 기업 활동 정상화를 위한 시대적 과제"라며 "정쟁 수단이 아닌 국민과 기업을 위한 제도 개선이다. 국민의힘은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배임죄 폐지에 반대한다면 그 책임은 국민과 재계 앞에서 분명하게 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