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롯데이노베이트가 제주도청과 협력해 국내에서 최초로 제주도 관광형 자율주행 노선버스 ‘일출봉Go!’ 서비스를 론칭했다.
‘일출봉Go!’ 서비스는 22일부터 3개월간 운행된다. 노선은 관광객의 동선을 고려해 제주도의 대표 관광명소인 성산일출봉에서 광치기해변을 거쳐 섭지코지를 순환하는 왕복 9.3km 구간이다.
이번 서비스에는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취득한 B형 자율주행차(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로 시속 40km 운행 허가를 받은 자율주행셔틀이 투입,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광객들은 운행기간 사전 예약을 통해 해당 서비스의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운행구간 내 정류장이나 홍보물에 부착된 QR 코드를 모바일 카메라로 스캔해 접속한 뒤, 승차 및 하차할 정류장을 미리 예약하면 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관광객들의 보다 편리하게 관광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른 주요 관광지로 정기 노선을 확대하는 등 자율주행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장시킬 예정이다.
한편 롯데이노베이트는 강릉(올림픽뮤지엄~강문해변), 순천(KTX순천역~순천만국가정원), 경주(보문관광단지), 군산(고군산군도 관광단지) 등 다양한 지역에서 문화 관광을 위한 자율주행셔틀 서비스를 운영한 바 있다. 또 세종, 충남 내포 등에도 도심 대중교통을 지원하기 위한 자율주행 셔틀을 운행 중이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