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김어준 똘마니" 발언에 정청래 "윤석열 내란수괴 똘마니 주제에 오물 배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장동혁 "김어준 똘마니" 발언에 정청래 "윤석열 내란수괴 똘마니 주제에 오물 배설"

프레시안 2025-09-22 13:29:47 신고

3줄요약

"이재명을 끝내야 한다.", "입으로 오물 배설하나."

여야 대표가 21일 강도 높은 설전을 벌였다.

포문은 국민의힘 핵심 지지 지역인 대구에서 '야당 탄압 독재 정치 국민 규탄대회'라는 이름으로 장외 집회를 연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열였다.

장 대표는 이날 연단에 올라 "여당 대표라는 정청래는 하이에나 뒤에 숨어서 음흉한 표정으로 이재명과 김어준의 똘마니를 자처하고 있다"며 "반헌법적인 정치테러집단의 수괴"라고 비난했다.

장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서도 대통령 호칭을 생략한 채 "지금 대한민국은 이재명 한 사람을 위한 나라가 되었다. 인민 독재로 달려가고 있다"며 "거기에 방해가 되면, 야당도 죽이고, 검찰도 죽이겠다고 달려들고 있다"고 비난했다. 장 대표는 "이재명과 민주당이 원하는 나라는 중국과 북한이다. 그것이 뼛속 깊이 새겨진 저들의 DNA"이라며 "이재명을 끝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 대표는 "이제 하다 하다 대법원장을 제거하겠다며 쓰레기 같은 정치공작까지 감행하고 있다"며 "이재명의 독재를 막아내고 민주당의 공작과 광기를 막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 대표의 발언에 대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가출한 불량배를 누가 좋아하겠나? 윤어게인 내란잔당의 역사반동을 국민과 함께 청산하겠다. 내란척결! 위헌정당 해산"이라고 비난했다. 장 대표가 주도하는 국민의힘 '장외 투쟁'을 "가출한 불량배"에 빗댄 것이다.

정 대표는 "‘대한민국은 인민독재로 달려가...이재명 끝내야, 정청래는 테러집단 수괴"라는 제목의 기사 등을 공유하며 "장동혁, 애쓴다. 밥은 먹고 다니시냐"라며 "장동혁, 그 입 다물라. 똘마니 눈에는 똘마니로만 보이냐"라고 비난했다. 정 대표는 "윤석열 내란수괴 똘마니 주제에 어따대고 입으로 오물 배설인가. 냄새나니 입이나 닦아라"라고 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8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여야 지도부 오찬 회동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와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악수하는 모습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