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속] SKT·LGU+·멜론 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잇속] SKT·LGU+·멜론 외

프라임경제 2025-09-22 11:41:47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티딜서 '추석 특집관' 운영

SK텔레콤(017670)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인공지능(AI) 큐레이션 커머스 플랫폼 '티딜(T deal)'에서 다음달 9일까지 '추석 특집관'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SKT 모델이 티딜의 '추석 특집관'을 소개하는 모습. ⓒ SK텔레콤

이번 추석 특집관은 예년 대비 연휴 기간이 길다는 점을 감안, 선물·음식에 더해 여행·숙박 관련 상품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카테고리별 인기상품 탭에서는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엄선한 제품을 카테고리별로 분류, 고객들이 희망하는 선물 품목을 보다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가격대별 선물세트 탭에서는 예산에 맞춰 선물을 고를 수 있다.

티딜은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상품 3종을 온라인 최저가로 한정수량 판매하는 '원데이 특가'도 선보인다. 상품 구성은 매일 달라진다.

SK텔레콤은 원데이 특가를 통해 안마의자, 한우 선물세트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해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10월9일까지 이어지는 행사 기간 중에는 풍성한 결제 혜택과 함께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들은 토스페이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00원(7만원 이상 구매 시)의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토스페이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은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2000원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기존 할인과 중복 적용된다.

출석체크 이벤트도 마련돼 출석 시 매일 포인트(최소 50포인트, 최대 200포인트)가 지급된다.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7일 연속으로 출석한 고객은 이벤트 상품 2종 전용 14% 할인쿠폰(최대 1만원까지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공유하기 더블적립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석 기간 동안 공유된 상품 링크를 통해 구매 시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적립률이 기존 1%에서 2%로 확대된다.

추석 특집관은 알림 문자 속 링크는 물론, 티딜 앱과 PC 웹페이지, T월드·T멤버십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LGU+, 소방청과 '119메모리얼런' 열어

LG유플러스(032640)가 소방청과 함께 11월2일 세종시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에서 '119메모리얼런'을 연다. LG유플러스가 마라톤 대회를 주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유플러스 임직원이 119메모리얼런 대회를 알리고 있는 모습. ⓒ LG유플러스

참가자들은 자신의 이름과 함께 순직 소방관 1명의 이름 및 순직일이 적힌 배번표를 달고 달리기에 나선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한 순직 소방관들에 대한 기억을 가슴에 새기고 다른 참가자들과 추모의 마음을 연결한다는 취지다.

코스는 소방을 상징하는 119를 연상할 수 있는 11.9km와 초보자를 위한 5km로 나뉜다.

참가자는 오는 24일부터 119메모리얼런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2천명으로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5만원) 전액은 순직 소방관 유가족 단체 '소방가족 희망나눔'에 기부된다. 기부금은 순직 소방관 유가족의 심리적·경제적 안정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소방청이 순직 소방관을 기리기 위해 개최하는 추모문화제 '119메모리얼데이' 행사장에서 열려 의미를 더한다. 참가자들은 달리기를 마친 뒤 자연스럽게 추모문화제에서 그림작가 '키크니'의 순직소방관 추모 전시, 영화 '소방관' 상영회와 추모콘서트 등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멜론, 구독회원 대상 스페셜 공연 라인업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구독회원을 위한 스페셜 공연 'The Moment : Live on Melon(더 모먼트 : 라이브 온 멜론)'의 마지막 라인업을 공개했다. 

ⓒ 멜론

△레이나(Leina) △7co △우시오 레이라(UshioReira) △웨즈 아틀라스(Wez Atlas) △이돔(idom) 등 J-POP 아티스트 5팀이 오는 11월8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의 티켓 선예매는 멜론 골드 등급 이상 회원을 대상으로 이달 25일 오후 8시부터 28일까지 멜론티켓에서 진행된다. 일반예매는 10월1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하며, 예매 기간 내 멜론 VIP 등급 이상 회원에게는 1인 4매 한정으로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멜론은 이달말부터 11월 초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The Moment : Live on Melon'의 타이틀로 팬밋업(FAN MEET-UP) 행사를 연달아 개최한다.

스페셜 공연에는 수호, 10CM&소란&데이브레이크 등 분야별 인기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번 공연은 멜론티켓에서 유료 예매로 진행하며, VIP(3년 이상)와 MVIP(5년 이상) 회원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키, 우즈 등 K-POP 대표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팬밋업은 멜론 앱 우측 상단 '멜론혜택' 초대 이벤트를 통해 각 1000명을 무료로 초청한다.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 스트리밍 티켓 오픈

'MBC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 with 쿠팡플레이'(이하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가 22일 오후 8시 쿠팡플레이에서 온라인 스트리밍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 쿠팡플레이

온라인 스트리밍 티켓은 오는 10월18일과 19일, 서울 상암문화광장에서 열리는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을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권한으로 라이브 채팅 기능도 제공된다.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은 온·오프라인 티켓 구매자 전원에게 직접 선택한 아티스트의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오프라인 티켓 구매자는 공연 당일 현장에서, 온라인 스트리밍 티켓 구매자는 공연 시청 후 별도 배송 신청을 통해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

여기 더해 특별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추가로 공개됐다. 먼저 18일에는 'YB'와 'Xdinary Heroes'의 컬래버 무대가 공개된다. 특히 윤도현은 버추얼 아티스트 '카오'라는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 앞에 등장할 예정이다. 

이어 19일에는 SM엔터테인먼트의 첫 버추얼 아티스트 'nævis(나이비스)'와 국내 최초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가 만나 대중성 있는 메가 히트곡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 '존박'과 국내 최초 버추얼 보이밴드 '오프이퀄스'의 보컬 '호수'가 듀엣 무대를 선보인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