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법률구조공단, 저소득 체육인 권익보호 돕는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대한법률구조공단, 저소득 체육인 권익보호 돕는다

이데일리 2025-09-22 09:14:57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성주원 기자] 대한법률구조공단은 지난 19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저소득 체육인 대상 법률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희룡(왼쪽부터)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과 하형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김영진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 유승민 대한체육회 회장이 지난 19일 ‘체육인 법률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법률구조공단)


김영진 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협약기관의 기관장들은 이번 협약식에서 체육인에 특화된 법률서비스 발굴 및 지원으로 체육인의 권익 보호를 위한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법률구조공단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저소득 체육인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으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 지원 △대한체육회 및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저소득 체육인 대상 사업 홍보와 수요 파악 △대한법률구조공단은 체육인 대상 무료 법률상담, 법문화교육 수행, 저소득 체육인 대상 무료법률구조사업 추진 등의 내용을 핵심으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지 못했던 저소득 체육인은 법률구조공단의 법률상담, 소송지원, 법문화교육 등 다양한 법률지원을 받게 될 전망이다. 이는 체육인이 경기 외적인 문제에서도 안심할 수 있는 법률복지 기반 마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공단 측은 설명했다.

김영진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저소득 체육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열어주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협약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지원대상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저소득 체육인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