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넷, 혁신금융서비스 지정…AI 대화형 상담사 도입 본격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이지넷, 혁신금융서비스 지정…AI 대화형 상담사 도입 본격화

모두서치 2025-09-22 08:27:44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인슈어테크 기업 아이지넷은 금융위원회로부터 'AI(인공지능) 상담사' 서비스와 관련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에 따라 아이지넷은 생성형 AI를 '보닥'의 진단 분석 데이터베이스와 연계한 차세대 상담 서비스 도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차세대 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보닥에서 ▲FAQ(자주하는 질문) ▲보상 절차 ▲보험 진단 결과 ▲가입 상품과 보장 내역 등을 질문하면 실시간으로 응답하는 대화형 AI 상담사다. 올 하반기 도입 예정으로, 기존 콜센터나 시나리오 기반 챗봇과 달리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화된 보험 분석을 결합해 정교한 상담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아이지넷은 향후 AI 상담사가 상품 비교, 추천, 계약 단계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생소한 보험 용어, 복잡한 약관 등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보닥 AI 상담사의 쉽고 정확한 상담을 바탕으로 필요한 보장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금융 접근성을 확대할 방침이다.

김지태 아이지넷 대표는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계기로 보험 산업 내 AI 활용의 저변을 넓히고, 고객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제도적 지원 속에서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가며 보험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