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터뷰] "이제는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 서울 김기동, '3경기 무승' 타파 다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케터뷰] "이제는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 서울 김기동, '3경기 무승' 타파 다짐

풋볼리스트 2025-09-21 18:51:08 신고

3줄요약
김기동 FC서울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김기동 FC서울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풋볼리스트=서울] 김희준 기자= 김기동 감독이 승리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21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과 광주FC가 하나은행 K리그1 2025 30라운드를 치른다. 서울은 리그 7위(승점 40), 광주는 5위(승점 41)에 위치해있다.

승점 6점짜리 경기다. 서울은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 1무 3패에 그치며 승점을 많이 잃었다. 그 사이 경쟁팀인 광주, 강원FC 등에 추격을 허용하며 리그 7위로 내려앉았다. 상위 스플릿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리그 6위 이내로 진입하는 게 중요하고, 이번 광주와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김 감독도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다. 경기 전 취재진을 만나 "중요하다는 얘기가 벌써 두 달째"라며 웃은 뒤 "두 달 전을 생각해보면 2등부터 8등까지 격차가 한 3, 4점 차이로 계속 유지됐다. 그때 치고 올라가야 한다고 계속 말했는데 그때부터 지금까지 일정 이상으로 치고 못 올라갔다. 중요하다고 얘기하면서 여기까지 왔다. 이제 4경기가 남았고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오늘은 선수들도 그런 부분을 인지하고 있다. 다른 때보다 더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라며 승리를 다짐했다.

서울은 지난 16일 마치다젤비아와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경기를 치렀다. 주중 경기를 치르다 보니 일부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이번 광주전에는 지난 경기 휴식했던 야잔과 김진수 등이 선발로 돌아왔고, 반면 린가드는 벤치에서 출발한다. 공식전 3경기 1무 2패로 승리가 없는 만큼 이번 경기 승점 3점이 더욱 절실하다.

관련해 김 감독은 "아무래도 전체를 다 바꿀 수는 없었다. 그래서 유연하게 로테이션을 하겠다고 얘기했었다. 야잔은 대표팀도 다녀왔고, 부상 위험도 있기 때문에 쉬게 했다. (김)진수도 완전하게 쉬게 함으로써 더 배려를 해줬다"라며 "제시(린가드)가 좋은 모습을 계속 보여줬고, 주장으로서도 역할을 해줬다. 어쨌든 우리는 사이드에서 크로스가 좋은 선수들이 있다. 상대는 센터백 두 명 외에는 신장이 작다. 측면에서 크로스가 올라왔을 때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둑스와 조영욱을 선발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원 구성과 골키퍼에 대해서는 "(황)도윤이가 대표팀 갔다 와서 강원전을 뛰었는데 많이 힘들어했다. 본인이 몸이 무겁다고 해서 마치다전에 쉬게 해줬다. (류)재문이하고 (이)승모는 부상 때문에 많은 경기를 못했는데, 마치다전에 생각보다 잘해줬다. 그래서 두 선수 조합으로 다시 나가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계속 두 명의 골키퍼를 지켜보면서 골키퍼 코치와 소통을 하고 있다. 아직 준비 과정에서 (강)현무의 몸 상태가 완전하게 돌아오지 않은 것 같다. 당분간은 (최)철원이에게 맡겨야 하지 않을까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치열한 상위 스플릿 싸움에 대해서는 "머리가 아프다. 다른 팀 감독들도 머리 아프지 않을까 생각한다. 감독이라는 자리에 있으면 항상 감당해야할 몫이다. 역경을 잘 이겨내서 새로운 자원으로 쓸 수 있게끔 잘 정리하겠다"라며 승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