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K팝 걸그룹 최초로 아마존 뮤직과 협업한 오프라인 팝업을 개최했다.
르세라핌은 지난 11일과 16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애틀에서 아마존 뮤직(Amazon Music)과 함께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두 도시를 합쳐 1천700명이 넘는 인파가 모였다.
아마존 뮤직은 미국 음악시장에서 스포티파이, 애플뮤직과 함께 3대 음원 스트리밍 창구로 알려졌다. 현지의 대형 플랫폼이 K팝 걸그룹과 파트너를 이룬 것은 르세라핌이 처음이다.
르세라핌은 상품 기획과 디자인 등 팝업 전반을 아마존 뮤직과 함께했다. 의류, 모자, 키링, 가방, 슬로건, 부채 등 다양한 제품으로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가장 인기 상품인 티셔츠는 빠르게 동이 났다.
또한 아마존의 'Just Walk Out' 기술(AI 기반 자동 재고 추적 및 결제 시스템)을 활용해 팬들이 보다 편리하게 팝업을 즐길 수 있게 배려했다.이번 팝업은 현재 진행 중인 북미 투어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 IN NORTH AMERICA'의 일환이다.
뉴어크, 시카고, 그랜드 프레리, 잉글우드, 샌프란시스코, 라스베이거스, 시애틀 등 7개 도시에서 열리는 콘서트는 모두 매진됐다.
한편, 하이브 뮤직그룹의 레이블 쏘스뮤직 소속인 르세라핌은 21일 라스베이거스, 24일 멕시코 시티 공연을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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