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맨유 효과?’ 래시포드, 뉴캐슬 상대 멀티골 폭발→플릭 감독은 “놀랍지 않아, 위대한 재능” 만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탈맨유 효과?’ 래시포드, 뉴캐슬 상대 멀티골 폭발→플릭 감독은 “놀랍지 않아, 위대한 재능” 만족

인터풋볼 2025-09-19 18:45:29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주대은 기자] 바르셀로나 한지 플릭 감독이 마커스 래시포드의 활약에 만족했다.

바르셀로나는 19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5-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1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2-1로 격파했다.

이날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이끈 건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래시포드였다. 후반 12분 쥘 쿤데가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정확한 헤더로 연결하며 뉴캐슬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22분엔 래시포드가 상대 수비진이 제대로 걷어내지 못한 공을 잡아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경기 막바지 뉴캐슬이 한 골 만회했으나 거기까지였다. 바르셀로나의 승리로 경기가 끝났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에 따르면 래시포드는 멀티골을 비롯해 기회 창출 2회, 공격 지역 패스 4회 등을 기록했다. ‘풋몹’은 래시포드에게 평점 9.1을 매기며 최우수 선수로 선정했다. UEFA도 “치열한 경기 속 뛰어난 순간을 만들었다”라며 래시포드를 최우수 선수로 꼽았다.

경기 후 바르셀로나 플릭 감독은 “뉴캐슬전에서 승점 3으로 시작하는 게 매우 중요했다. 우리는 매우 좋은 퍼포먼스를 보였다. 팀에 첫 15분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달했다”라며 “내게는 그 15분 이후에도 경기가 매우 좋았다. 실수가 많았지만 만족한다”라고 총평을 남겼다.

래시포드에 대해선 “골은 골이다. 다시 봐야하지만, 중요한 건 두 골이라는 것이다. 헤더 득점은 매우 좋았다. 두 번째 골도 마찬가지였다. 중요한 건 그가 자신감을 얻는 것이다. 우리는 그를 돕고 있다. 두 번째 골을 매우 훌륭했다”라고 칭찬했다.

이어서 “(래시포드의 활약이) 놀랍지 않다. 난 어제 그가 훌륭한 선수이고 위대한 재능이라고 말했다. 래시포드의 마무리 능력은 믿을 수 없다. 그는 초반엔 마무리를 하지 못했지만, 오늘은 했다. 공격수에게 매우 중요하다”라고 더했다.

플릭 감독은 “데코와 나는 시즌 전 우리에게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우리에겐 래시포드 같은 선수가 필요했다. 난 그를 바르셀로나에서 데리고 있을 수 있어서 매우 행복하다”라고 이야기했다.

래시포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스 출신 공격수다. 한때 맨유를 이끌어 갈 재능으로 평가받았지만 최근 들어 부진했다. 지난 시즌엔 아스톤 빌라로 임대를 떠났으나 완전 이적을 하진 못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맨유에서 전력 외 자원으로 분류됐고 결국 바르셀로나로 임대 이적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