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과 웨이브가 광고 플랫폼 통합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두 회사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티빙x웨이브 뉴 웨이브 2025' 행사를 열고 광고주와 마케팅 업계에 새로운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소개했다.
이번 발표는 단순한 협업을 넘어 국내 광고 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의미한다. 통합 플랫폼은 월간활성이용자(MAU) 1000만 이상, 지상파와 CJ ENM, 종합편성채널 등 프리미엄 채널과 라이브 콘텐츠 기반 광고, 정교한 데이터 타기팅 솔루션을 경쟁력을 내세웠다.
특히 Z세대 소비자 60%, 밀레니얼 세대 40%에 달하는 도달율을 강조했다.
통합 플랫폼은 다양한 콘텐츠 시청 이력은 물론 CJ가 보유한 커머스·라이프 스타일 데이터를 연계해 광고주가 고가치 소비자에게 정밀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게 양사 설명이다.
조성현 티빙 최고사업책임자(CBO)는 "OTT는 이제 부가 채널이 아니라 광고 시장의 메인 무대"라며 "티빙과 웨이브 통합은 월간 1000만 이상 이용자와 라이브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광고주에게 강력한 도달과 타깃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환점"이라고 말했다.
한정은 웨이브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광고 시장은 단순 노출을 넘어 데이터와 성과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통합 광고 플랫폼을 통해 광고주와 업계에 지속 가능한 성장 엔진, 새로운 가능성을 열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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