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유진그룹 섬유 제조 계열사인 유진한일합섬이 체계적인 인재 육성 체계 구축과 교육 제도 혁신을 인정받아 ‘2025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됐다.
유진한일합섬, 체계적 인재육성으로 Best HRD 인증 획득
유진한일합섬은 직무별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능력 중심 평가를 통한 승진 및 보상 연계 시스템을 정착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에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직무별 교육체계를 마련하고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인사제도 전반에 반영했다. 이 같은 성과로 ‘NCS 기업활용 우수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2006년부터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4개 부처가 공동 주관하며, 능력 중심 인재 채용과 관리, 체계적인 교육 훈련을 제공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인증으로 유진한일합섬은 향후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공공 입찰 가점, ‘Best HRD’ 인증 마크 사용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인수 유진한일합섬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역량 강화와 경쟁력 제고는 회사의 지속 성장을 위한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과 인사제도를 더욱 고도화해 유진그룹의 슬로건인 ‘나의 힘껏’, ‘너의 맘껏’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무호 경영관리실장은 16일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25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인증서를 받았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