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시큐리티, 디딤365와 클라우드·AI 보안 강화 '맞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스트시큐리티, 디딤365와 클라우드·AI 보안 강화 '맞손'

프라임경제 2025-09-19 09:44:51 신고

3줄요약
김양원 이스트시큐리티 이사(왼쪽)와 탁성범 디딤365 전무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스트시큐리티

[프라임경제] 이스트소프트(047560)는 자회사인 보안 전문기업 이스트시큐리티가 클라우드·인공지능(AI) 전문기업 디딤365와 클라우드 및 AI 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이스트시큐리티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디딤365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이스트시큐리티의 보안 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협력 체계를 본격화하기로 했다. 

우선 이스트시큐리티의 대표 솔루션인 '알약 서버(서버용 안티바이러스)'를 디딤365 클라우드 서버에 도입해 엔드포인트 보안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후 알약(PC용 백신), 알약 서버(Windows 서버 전용 백신), 알약 리눅스·유닉스 서버(리눅스 및 유닉스 서버 전용 백신), 알약 세큐리티 매니저(ASM) 등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생성형 AI 및 AI 에이전트 활용 확산에 따라 관련 보안 리스크 대응을 위한 공동 연구와 서비스 개발에도 착수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강화, AI 도입·운영 환경의 안전성 확보, 보안 위협 대응 역량 제고 등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보다 신뢰도 높은 디지털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탁성범 디딤365 전무는 "이번 협약은 클라우드 운영 역량을 갖춘 디딤365와 보안 전문성을 가진 이스트시큐리티가 함께 안전한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출발점"이라며 "AI 혁신과 비즈니스 보호라는 두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는 보안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양원 이스트시큐리티 이사는 "클라우드와 AI 환경의 보안 수준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협력 모델을 통해, 공공과 민간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겠다"며 "기존 보안 기술과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시큐리티는 자사 대표 백신 솔루션 '알약'을 기반으로 한 악성코드 탐지 및 통합 보안 관리 역량을 앞세워 국내 엔드포인트 보안 시장을 선도해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클라우드 및 AI 보안 영역에서도 기술력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