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배민 2.0 혁신 속도낸다…브랜드 전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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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형제들, 배민 2.0 혁신 속도낸다…브랜드 전략 강화

디지틀조선일보 2025-09-18 10:46:0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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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윤석준 전 삼성그룹 제일기획 부사장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하며 ‘배민 2.0’ 추진에 속도를 낸다.

    우아한형제들(이하 배민)은 18일 윤 사장 영입과 함께 기존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조직을 통합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을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 윤석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사진=우아한형제들
    ▲ 윤석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사진=우아한형제들

    신설 부문은 배달의민족 브랜딩, 홍보, 사회공헌, 이해관계자 소통, 동반성장 등 전반적인 브랜드 전략을 총괄한다. 윤 사장은 삼성그룹 미래전략실과 대통령비서실에서 국가 및 기업 브랜드 전략을 담당했으며, 제일기획에서는 국내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민간과 공공 영역을 아우르는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앞으로 윤 사장은 배달의민족 브랜드 혁신과 상생협력,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를 중심으로 ‘배민 2.0’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플랫폼을 통한 파트너(입점업주)와 라이더 동반성장, 사회공헌 확대가 주요 과제로 꼽힌다.

    배민은 올해 초 김범석 대표 취임 후 지난 3월 ‘배민 2.0’을 선언했다. 목표는 원하는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대체불가능한 배달플랫폼으로,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4대 원칙은 명확한 고객경험, 앞서가는 솔루션, 확신을 주는 서비스, Win-Win하는 배달생태계다. 이를 기반으로 기술 경쟁력 강화와 조직문화 재정비를 진행하고 있다.

    윤 사장은 “올해 서비스 시작 15주년을 맞이한 배민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빠르게 실행 중”이라며 “고객과 파트너(입점업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배민 2.0’에 공감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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