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주민과의 대화 진행...도박 예방·근절 캠페인 참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민근 안산시장, 주민과의 대화 진행...도박 예방·근절 캠페인 참여

뉴스로드 2025-09-17 22:35:04 신고

이민근 시장이 호수동 주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이민근 시장 페이스북 
이민근 시장이 호수동 주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이민근 시장 페이스북 

[뉴스로드] 이민근 안산시장이 호수동 주민 여러분과 함께 내년도 예산과 관련해 소중한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이민근 시장은 지난 16일 호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의 꿈을 예산에 담다를 주제로 주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생활 현장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 페이스북을 통해 호수동은 안산의 랜드마크이자 중심부로, 신안산선 개통을 앞두고 더 살기 좋은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면서 둘레길과 교육 인프로, 다양한 문화·업무시설이 잘 어우러져 앞으로 더 많은 활력이 기대되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이 시장은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안산호수공원·문화광장을 중심으로 한 자연·문화 도시 조성방안 중앙역·고잔역 일원 교통망 개선 및 신안산선 개통준비 교육·청소년 인프라 확충과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 등 지역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 시장은 “‘현장에 해법이 있다는 마음으로 작은 목소리도 끝까지 귀 기울이며 현실적이고 필요한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참여해 주신 모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이 원곡중 청소년 도박 NO! 근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이민근 시장이 원곡중 청소년 도박 NO! 근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앞서 이민근 시장은 16일 오전 원곡중 등굣길에서 열린 청소년 도박 예방을 위한 ‘2025년 학생 도박 예방·근절 도박 NO! YES!’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날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신미경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장과 박해철 국회의원, 지역구 시의원, 이강석 단원경찰서장, 안산교육지원청·학부모폴리스 등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도박의 폐해를 알리고 건전한 여가 활동을 독려하는 활동이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주관으로 제17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9.17.)과 도박 문제 인식 주간(9.15.~9.21.)을 기념해 진행됐으며 참석자 및 학생들은 도박의 위험성을 홍보했다.

이 시장은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도박을 비롯한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안산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적극적인 예방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청소년 도박 예방을 위해 교육안전 민·관 합동 TF를 구성하고 청소년중독 등 청소년 문제 해결방안 모색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도박예방 교육과 상담지원 예방 교육 뮤지컬 상연 등을 지원하고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