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의 울산, ACLE 첫 경기서 서정원의 청두에 2-1 역전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태용의 울산, ACLE 첫 경기서 서정원의 청두에 2-1 역전승

모두서치 2025-09-17 21:24:10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HD가 2025~2026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첫 경기에서 짜릿한 역전 드라마를 연출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울산은 17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2025~2026 ACLE 리그 스테이지 1차전 홈 경기에서 청두 룽청(중국)에 2-1로 역전승했다.

지난해 K리그1 우승팀 자격으로 ACLE 본선을 밟은 울산은 첫 경기에 승리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2025~2026 ACLE는 동아시아 12개 팀, 서아시아 12개 팀이 권역을 나눠 리그 스테이지를 치른다.

리그 스테이지에서 각 팀은 홈, 원정 4경기씩 총 8경기를 치르고 각 권역 상위 8위 안에 들면 16강에 진출한다.

지난 시즌에도 ACLE 리그 스테이지에서 7경기 1승 6패라는 최악의 성적으로 탈락했던 울산은 이날 선제 실점하며 끌려갔으나, 무서운 뒷심으로 승부를 뒤집었다.
 

 

김판곤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물러난 뒤 소방수로 선임된 신태용 감독은 울산 지휘봉을 잡고 두 번째 승리를 맛봤다.

신 감독은 사령탑 데뷔전이었던 지난달 9일 제주SK FC전 1-0 승리 이후 수원FC(2-4 패), FC서울(2-3 패), 전북 현대(0-2 패)에 연달아졌다.

직전 포항 스틸러스와의 동해안더비에선 1-1로 비겨 3연패를 끊었지만, 리그 9위(승점 35)에 처졌다.

하지만 이날 청두와의 ACLE 경기에서 역전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또 과거 성남FC를 이끌고 아시아 무대를 평정했던 신 감독은 2012년 5월 이후 13년 만의 ACL 복귀전을 승리로 지휘했다.

반면 중국 슈퍼리그 선두를 달리는 서정원 감독의 청두는 전반 선제 득점을 지키지 못하고 후반에 두 골을 내주며 무너졌다.
 

 

울산은 이날 주장 완장을 찬 서명관과 함께 트로야크, 이재익으로 스리백을 구축했다.

중원에는 베테랑 정우영을 중심으로 보야니치, 이희균이 포진했고, 좌우 윙백으로는 최석현, 루빅손이 자리했다.

최전방 투톱으로는 말컹과 백인우가 나섰다.

이에 맞선 청두는 과거 광주FC에서 뛰었던 장신 스트라이커 펠레페를 공격 선봉에 세웠다.

청두가 전반 44분 팽팽했던 균형을 깼다.
 

 

문전 혼전 상황에서 포르투갈 출신 귀화 선수 더얼자둬의 오른발 슈팅이 울산 왼쪽 골문 하단 구석을 갈랐다.

리드를 빼앗긴 울산은 후반 시작과 함께 말컹, 정우영, 서명관을 빼고 허율, 에릭, 정승현을 투입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초반엔 페널티킥 기회를 아쉽게 놓쳤다. 백인우가 상대 페널티 박스 안에서 트래핑한 공이 청두 수비수 티모의 팔에 맞았으나, 주심은 온필드 리뷰를 통해 고의성이 없다고 판단했다.

울산은 후반 17분 이진현, 후반 26분 엄원상이 투입하며 공격의 고삐를 더욱 당겼다.

신태용 감독의 용병술은 적중했다.
 

 

후반 31분 보야니치의 날카로운 침투 패스를 받은 엄원상의 왼발 슛이 골키퍼에게 맞고 흐르자 재차 슈팅으로 차 넣었다.

기세가 오른 울산은 청두를 더욱 거세게 몰아붙였다.

후반 추가시간 3분에는 청두의 선제골 주인공인 더얼자둬가 두 번째 경고를 받고 퇴장당하며 울산이 수적 우위를 점했다.

울산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2분 뒤 동점골을 넣었던 엄원상이 상대 우측 지역을 파고든 뒤 반대편으로 길게 올린 크로스를 올렸다.

그리고 이를 문전에서 허율이 가슴으로 컨트롤한 뒤 강력한 왼발 슛으로 2-1 역전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