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현대이지웰이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브론즈 메달을 획득하며 국내 복지솔루션 업계 최초로 우수 기업 인증을 받았다.
현대이지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토탈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은 17일 에코바디스가 평가한 환경(Environment), 노동·인권(Labor & Human Rights), 윤리(Ethics), 지속가능한 조달(Sustainable Procurement) 등 네 가지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브론즈 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 복지솔루션 업계에서 에코바디스 ESG 평가 인증을 받은 기업은 현대이지웰이 처음이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으로, 125개국 이상에서 12만 개가 넘는 기업이 에코바디스의 ESG 평가 모델을 활용하고 있다. 유럽을 중심으로 다국적 기업들은 에코바디스 인증을 물품 소싱이나 서비스 협력사 선정의 핵심 지표로 삼고 있으며, 국내 수출 기반 제조·IT 기업들도 인증을 받아왔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평가에서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임직원 근로 만족도 개선과 가족 친화 경영 프로그램 운영 등 선진화된 노동인권 정책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를 통해 ESG 경영 역량과 성과를 입증했다.
현대이지웰은 내수기업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에코바디스 인증 획득에 나섰다.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 경영 역량을 입증해 해외 기업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현재 현대이지웰은 국내 복지몰 업계에서 최다인 40여 개의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에코바디스 평가 인증에 앞서 현대이지웰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통합 A+ 등급을 받았으며, 상위 2% 기업에게만 주어지는 2024년 ESG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2023년에도 동일 기관으로부터 ESG 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국내 복지솔루션 1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복지 콘텐츠 제공과 선도적인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고객사뿐 아니라 국내외 투자자와 이해관계자의 신뢰도 증진을 위해 모기업인 현대백화점그룹의 ESG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