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케레스, 빅 매치엔 부족?... 前 왓포드 선수 "하베르츠가 그의 자리 대체할 것" 발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요케레스, 빅 매치엔 부족?... 前 왓포드 선수 "하베르츠가 그의 자리 대체할 것" 발언

인터풋볼 2025-09-16 23:3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김현수 기자] 왓포드 FC 출신 공격수 트로이 디니가 빅토르 요케레스에 대한 직설적 평가를 내렸다.

영국 ‘토크스포츠’는 16일(이하 한국시간) “디니는 현재 요케레스가 좋은 모습을 보일지라도 이번 시즌 득점왕은 차지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대로 카이 하베르츠가 중요한 경기에서 공격 선봉에 설 것으로 내다봤다”고 전했다.

요케레스는 지난 시즌 52경기에 출전해 54골 13도움, A매치 경기까지 포함하면 공식전 63골 14도움을 올리며 최정상급 공격수로 발돋움했다. 이후 ‘9번 공격수’가 절실했던 아스널이 그에게 구애했고 요케레스는 6,370만 파운드(약 1,202억 원) 이적료를 기록하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에 입성했다.

많은 기대를 밟고 PL 도전에 나선 요케레스. 개막전에서는 침묵했지만 리즈 유나이티드전에서는 멀티골을 넣으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후 노팅엄 포레스트전에서도 한 골을 추가하며 4경기 3골을 기록, 리그 득점 2위에 올랐다. 하지만 디니는 여전히 요케레스 능력에 의문을 제기했다.

디니는 “그가 좋다는 건 맞다. 골도 충분히 넣는다. 그러나 리버풀전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아스널이 정상을 노리기 위한 수준에는 못 미친다. 강팀을 상대로는 하베르츠가 공격수로 출전하는 게 적합할 것”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실제로 하베르츠는 오프 더 볼 플레이와 활동량, 축구 지능이 좋다. 이를 바탕으로 2선 자원임에도 스트라이커로 나서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기도 한다. 골 결정력이 아주 좋은 건 아니지만 큰 경기에 강하다는 평가다. 실제로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는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결승골을 넣으며 ‘빅 이어’를 거머쥐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일찍 무릎 부상을 당해 당분간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

한편, 아스널은 오는 17일 오전 1시 45분 스페인 빌바오에 위치한 산 마메스 바리아에서 아틀레틱 빌바오와 UEFA UCL 리그 페이즈 1라운드를 치른다. 요케레스가 혹평을 뒤집고 아스널의 새로운 ‘에이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