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기현이 데이식스(DAY6) 챌린지에 동참했다.
16일 몬스타엑스의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에는 기현이 참여한 데이식스의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챌린지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기현은 ‘K팝의 신’답게 ‘인사이드 아웃’을 무보정 라이브로 가창했다. 평소 이매진 드래곤스의 ‘Believer’와 ‘natural’ 등 락 장르 커버를 다양하게 선보였던 기현은 이번에도 역시 파워풀한 보컬과 섬세한 감정 표현을 자랑하며 완벽 소화했다.
영상이 공개된 후 기현은 팬 소통 커뮤니티를 통해 소속사를 통해 챌린지 참여를 제안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생라이브라서 조금 부족할 수 있다. 성진이 형이 ‘아이 그거 혼자 부르는 거 아이다(아니다)~’ 했는데 진짜 숨 모자라서 넘어갈 뻔…”이라며 겸손한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기현이 챌린지에 동참한 ‘인사이드 아웃’은 지난 5일 발매된 데이식스의 네 번째 정규 앨범 ‘The DECADE’ 더블 타이틀곡이다. 좋아하는 마음을 숨기지 못하고 당차게 표현하는 가사가 매력적인 곡으로 모타운 스타일의 빈티지하고 심플한 사운드에서 출발해 강렬한 얼터너티브 록 사운드로 터지는 구성이 몰입을 이끄는 곡이다.
한편, 기현이 속한 몬스타엑스는 이달 1일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미니 앨범 ‘더 엑스(THE X)’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엔 더 프론트(N the Front)’로 컴백 활동을 펼쳤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엔 더 프론트(N the Front)’를 비롯해 ‘새비어(Savior)’, ‘투스칸 레더(Tuscan Leather)’, ‘캐치 미 나우(Catch Me Now)’, ‘파이어 & 아이스(Fire & Ice)’ 그리고 선공개곡 ‘두 왓 아이 원트(Do What I Want)’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