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일냈다… 국민 1000만 명 몰려서 품절 사태 났다는 '제품' 정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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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일냈다… 국민 1000만 명 몰려서 품절 사태 났다는 '제품' 정체

위키푸디 2025-09-16 16:55: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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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간판 사진. / 위키푸디
다이소 간판 사진. / 위키푸디

최근 다이소에서 출시된 제품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바로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모다모다의 탈모케어 제품이다. 모다모다는 다이소 전용 탈모케어 라인인 ‘블루비오틴 스칼프 라인’을 지난 4일 출시했다. 모든 품목 가격이 5000원 이하로 책정돼 조기 품절 사태가 이어지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국내 탈모 인구는 약 1000만 명으로 추산된다. 이 가운데 절반 정도가 20~30대 젊은 층이다. 탈모는 90% 이상 유전적 요인이 크지만,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외부 환경 등으로 발생률이 높아졌다. 한때는 중장년 남성에게만 나타나는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지금은 젊은 연령층과 여성에게도 흔하다. 이처럼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지면서 이번 라인의 인기가 더 커졌다. 그렇다면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 자세히 살펴본다.

두피 스케일링과 샴푸를 한 번에 ‘스칼프두피가글스케일러’

모다모다 제품 사진. / 위키푸디
모다모다 제품 사진. / 위키푸디

이 제품은 폼 타입으로, 칫솔처럼 생긴 실리콘 브러시가 헤드에 붙어 있어 두피를 양치하듯 관리하기 좋다. 샴푸와 별도로 사용해야 하는 다른 제품과 달리 이 제품은 샴푸 대용으로도 쓸 수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적신 후 펌프를 눌러 거품을 풍성하게 만든다. 그리고 실리콘 브러시로 두피를 양치하듯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그 뒤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 마무리하면 끝이다. 샴푸를 한 번 더 하고 싶다면 가볍게 문지른 뒤 헹구면 된다. 사용 주기는 주 2~3회가 적당하고, 땀이 많은 날이나 정수리 냄새가 신경 쓰이는 날에 사용하면 더 좋다. 인체 적용 실험에서 1회 사용 후 두피 각질 개선 50% 이상, 냄새와 연관된 두피균 98.9% 감소가 확인됐다. 물론 개인차는 존재한다.

가격은 5000원이고, 실제 구매자 후기로는 “브러시가 내장되어 있어 진짜 편리하다”, “두피를 마사지하고 헹구니까 정말 시원하다”, “두피 각질이 고민이었는데 이걸 쓰고 나니 개운하다”라고 평했다.

맥주효모 담은 ‘스칼프샴푸’

모다모다 제품 사진. / 위키푸디
모다모다 제품 사진. / 위키푸디

독일 60년 전통의 LEIVER사 맥주효모를 함유한 이 제품은 탈모 완화 기능성을 가진 샴푸다. 맥주효모가 핵심 성분으로, 단백질 공급을 통해 푸석한 모발 컨디션을 끌어올려 준다. 인체 적용 시험에서 3주 사용 시 탈락 모발 수가 34.99% 완화됐다. 물론 일시적 효과일 수 있고 개인차는 존재한다.

또한 블루비오틴 등 탈모 기능성 원료를 가득 담아 모발 탈락 완화와 두피 탄력 효과를 가져온다. 향은 은은하고 편안해서 호불호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5000원이다. 실제 구매자 후기로는 “두피가 상쾌해지는 게 기분이 좋다”, “거품이 풍성하고 세정력이 깔끔하다”, “부드럽고 자극이 없어서 좋다”라고 평했다.

두피도 쓸 수 있는 트리트먼트 ‘스칼프캡슐트리트먼트’

모다모다 제품 사진. / 위키푸디
모다모다 제품 사진. / 위키푸디

이 제품은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했고, 실리콘이 첨가되지 않은 트리트먼트로 두피까지 케어할 수 있다. 케라틴 유사 아미노산을 넣어 모발 결 정리에 도움을 준다. 끈적임이 없고 미끄러짐이 적어 잔여감 걱정이 덜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인체 적용 시험에서 참가자 전원에게 두피 수분 개선이 확인됐고, 두피 피지 35% 감소, 수분 손실량 14.6% 개선 수치가 제시됐지만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사용 순서는 간단하다. 샴푸 후 물기를 가볍게 짠다. 두피부터 모발 끝까지 고르게 바르고 손끝으로 둥글게 마사지한다. 그 뒤 미온수로 깨끗이 헹구면 끝이다. 가격은 5000원이다. 한 구매자는 “모다모다 비싸서 못 샀는데 다이소 최고다”라며 “향도 좋고 머릿결도 부드러워진다”라고 평했다.

볼륨을 살려주는 ‘스칼프버블마스크’

모다모다 제품 사진. / 위키푸디
모다모다 제품 사진. / 위키푸디

이 제품은 약해진 모발로 뿌리 볼륨이 살아나지 않을 때 바르면 좋은 폼 마스크다. 인체 적용 시험에서 뿌리 볼륨 개선 20% 이상, 모발 밀도와 두피 치밀도 6.35% 개선 수치가 제시됐으나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샴푸 후 또는 필요할 때 두피 전체나 볼륨이 죽어 고민되는 부위에 소량 바른다. 두피와 모근을 손끝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흡수시킨다. 헹궈내지 않고 머리에 잘 흡수되도록 모발과 두피를 함께 말려주면 끝이다.

고농축 제형이라 스타일링 전 단계에 쓰는 편이 좋다. 1~2회 펌프만으로 넓게 펴 발리며, 많이 바르는 것보다 거품이 충분히 스며들도록 천천히 마사지하는 편이 효과적이다. 실제 구매자들은 “가려움도 많이 완화되고 하루 종일 두피가 편안해진 느낌이다”, “타사 대비 가격은 반 이상 줄었는데 효과는 훨씬 좋다”, “확실히 머리 볼륨이 산 것 같아서 기분 좋다”라고 평했다.

깊숙이 스며드는 ‘블루비오틴 2000샷 스칼프앰플’

모다모다 제품 사진. / 위키푸디
모다모다 제품 사진. / 위키푸디

이 제품은 두피에 바르는 기능성 앰플이다. 맥주 효모로 코팅한 ‘2000샷’과 모공보다 300배 작다는 스마트 캡슐이 결합해 두피 깊은 층까지 성분 전달을 노려 바르면 살짝 따끔한 미세 자극이 느껴질 수 있다. 사용 방법은 저녁 샴푸 후 헤어라인, M자 라인, 정수리에 점 바른 후 손끝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해 흡수시키면 끝이다.

단, 두피 시술이나 문신 직후에는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고 얼굴·입술·눈처럼 민감 부위 접촉은 하지 말아야 한다. 또 두피에 상처가 있으면 바르지 않아야 한다. 가격은 5000원이며, 실제 구매자들은 “두피에 닿는 순간 시원하고 가볍게 흡수돼서 깜짝 놀랐다”, “기름지지 않아서 아침저녁 둘 다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바르기 편해서 좋다”라고 평했다.

다이소 제품번호 총정리

 1. 스칼프두피가글스케일러: 1070659

2. 스칼프샴푸: 1070654

3. 스칼프캡슐트리트먼트: 1070655

4. 스칼프버블마스크: 1070661

5. 블루비오틴 2000샷 스칼프앰플: 1070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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