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오늘 55주년 기념식은 서울미디어그룹이 반세기를 넘어 100년을 향한 희망과 약속의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서울미디어그룹은 16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임직원과 주요 내외빈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대한 여정,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창립 55주년 기념행사 및 ‘2025 대한민국 ESG 소비자브랜드 대상’을 성황리에 열었다. 이 자리엔 방재홍 서울미디어그룹 회장, 노웅래(전 국회의원) 서울미디어그룹 상임고문, 방두철 이뉴스투데이 대표 및 임직원을 비롯해 송영길 소나무당 당대표, 양향자 국민의힘 최고의원, 육동한 춘천시장, 함명준 고성군수, 최우혁 과기부 정보보호 네트워크 정책관, 맹정섭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충주시 지역위원회 위원장, 백승주 고려대 연구교수 등이 자리했다.
방재홍 서울미디어그룹 회장은 행사 개회사로 “독서신문은 1970년 고 박정희 대통령의 ‘독서하는 국민’이란 국민 휘호를 근본으로 우리 국민의 독서문화 창달을 위해 한걸음씩 걸어왔다. 이뉴스투데이는 정확한 보도와 품격있는 시선을 원칙으로 20년간 시대의 흐름과 함께 호흡하는 언론사로 자리매김했다”며 “이 과정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며 함께해 온 임직원 여러분의 애정과 사랑 열정에 뜨거운 고마움 전한다. 서울미디어그룹은 지나온 반세기를 넘어 100년을 바라보며 대한민국 무궁한 발전을 위해 언론의 소명을 다하겠다”며 환영 인사를 전했다.
이어 서울미디어그룹 창립 55주년을 축사의 시간도 이어졌다. 이재명 대통령은 노웅래 “국민의 지성을 일깨우겠다는 일념으로 독서신문을 발행하고, 종합 미디어그룹으로 성장한 이뉴스투데이의 발전을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보도를 통해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하는 정론직필을 이뤄주기를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우원식 국회의장도 축사로 “독서신문은 교양증진과 문화국가의 초석을 다지겠다는 사명으로 55년을 묵묵히 걸어왔고, 이뉴스투데이는 냉철한 분석과 균형잡힌 보도로 경제언론의 지평을 열었다”며 “오늘, 단순히 역사를 기념하는 자리가 아닌 언론인의 사명과 정신을 되새기는 진실을 전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했다.
또 송영길 소나무당 당대표도 자리해 “휴대전화로 단편적인 정보만을 흡수하는 시대임에도, 55년의 긴 세월을 끌고온 서울미디어그룹이 앞으로도 지속 발전해나가기를 축원드린다”고 축하 인사를 건넸다. 양향자 국민의힘 최고의원 역시 축사자로 나서 “어둠을 꾸짖는 것보다 작은 촛불 하나 켜는게 더 낫다는 말이 있다”며 “서울미디어그룹이 그런 존재가 되기를 바란다. 회사의 더 높은 비상을 응원한다”고 했다.
이 외에도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안철수 국민의힘 국회의원 △송기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정태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허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유상범 국민의힘 국회의원 △박정하 국민의힘 국회의원 △서왕진 조국혁신당 국회의원 △최혁진 무소속 국회의원 △오세훈 서울시장 △육동한 춘천시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이강덕 포항시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최명서 영월군수 △문경복 옹진군수 △최승준 정선군수 △심재국 평창군수 △김명기 횡성군수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최학범 경상남도의회 의장 △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등도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 2부에선 ‘2025 대한민국 ESG 소비자브랜드 대상’도 함께 열렸다. ‘대한민국 ESG 소비자브랜드 대상’은 환경보호, 사회적 참여, 투명한 경영 등 ESG 원칙을 준수하는 우수기업을 선정해 소비자에게 알리는 시상식이다. 시상을 통해 기업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지속 가능한 기업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이번 시상의 심사위원장인 옥경영 숙명여자대학교 소비자 경제학과 교수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환경 보호,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을 통한 선순환 구조로 국내 산업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기업을 선정했다”며 “앞으로도 ESG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에 만족과 감동을 주는 경영을 하기를 바란다”고 총평했다.
‘2025 대한민국 ESG 소비자브랜드 대상’ 장관상은 △하나은행(종합부문 과기부) △로보락(종합부문 산업부) △코웨이(종합부문 환경부) △쿠팡(디지털혁신부문 중기부) 등이 수상했다.
이어 △스마텔(종합부문 방통위 위원장상) △오비맥주(ESG 상생협력 부문 대상) △에이피알(ESG 에코실천 부문 대상) △스타벅스(ESG 친환경마케팅 부문 대상) △하이트진로(ESG 친환경경영 부문 대상) △메가인포에셋(ESG 금융혁신 부문 대상) △큰사람커넥트(ESG 스마트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 △유니컴즈(ESG 디지털혁신 부문 대상) △KGM(ESG 친환경모빌리티 부문 대상) △동화기업(중기부 ESG 친환경자원순환 부문 대상) △템퍼코리아 (프리미엄리빙 부문 대상) 등도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도 △리솔(중기부 ESG 헬스케어혁신 부문 대상) 사리원(ESG 선도기업 부문 대상) 동방F&B 부강옥 (ESG 식품산업 부문 대상) 피치파크게임즈(ESG 선도기업 부문 대상) 인성유권자협회 회장 김대영(ESG 시민의식선도 부문 대상)도 상을 받았고, 의정대상은 이지석 광명시의회 의장, 고준호 경기도의회 의원이 차지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서울미디어그룹‧이뉴스투데이가 주관‧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중소벤처기업부, 방송통신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K-비즈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 KG국민은행이 후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