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 스마트 헬스 뮤직 시스템 ‘M2’ 시니어 시장 공략 가속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TJ미디어, 스마트 헬스 뮤직 시스템 ‘M2’ 시니어 시장 공략 가속화

한스경제 2025-09-16 16:07:56 신고

3줄요약
TJ미디어가 스마트 헬스 뮤직 시스템 ‘M2’ 성과를 앞세워 시니어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TJ미디어
TJ미디어가 스마트 헬스 뮤직 시스템 ‘M2’ 성과를 앞세워 시니어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TJ미디어

| 한스경제=김종효 기자 | 국내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기업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스마트 헬스 뮤직 시스템 ‘M2’ 성과를 앞세워 시니어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지자체가 앞다퉈 추진 중인 ‘스마트 경로당 사업’이 확산되면서 어르신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TJ미디어는 지난 2023년 스마트 헬스 뮤직 시스템 ‘M2’를 출시하며 시니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M2’는 7만여 곡의 노래방 콘텐츠에 전문가와 공동 개발한 ▲건강 댄스 ▲건강 체조 ▲인지 훈련 강화 게임 ▲그때 그 시절 추억의 영상 등 어르신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결합한 통합 시스템이다.

TJ미디어는 단순히 기기를 보급하는데 그치지 않고 ‘M2’를 활용해 다양한 시니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실시간 화상 교육과 전문 강사 양성, 정기적인 오프라인 교육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M2’가 설치된 경로당에서 자체적으로 노래 교실, 경연 대회 등을 진행할 수 있어 현장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M2’는 출시 이후 금천구, 양천구, 동대문구 등 주요 지자체의 스마트 경로당에 빠르게 보급됐다. 지난해에는 광명시가 관내 101개 경로당에 제품을 일괄 도입하며 대규모 구축 사례로 주목받았다. “노래하며 운동할 수 있어 즐겁다”는 어르신들의 호응이 이어지며 스마트 경로당의 대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TJ미디어는 이 같은 성과를 기반으로 지난 8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세라젬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인프라와 기술력을 결합해 시니어 맞춤형 제품과 콘텐츠를 공동 개발,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TJ미디어 관계자는 “’M2’의 성공적인 도입과 스마트 경로당 확산을 통해 시니어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협력을 통해 시니어 헬스케어 시장의 성장과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