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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윌셔점은 2007년 글로벌 사업 시작을 알린 첫 해외 매장이다. 코리아타운에서 전 세계 고객에게 K치킨의 매력을 알리는 전진기지 역할을 해왔다.
교촌은 이번 매장 개편을 통해 한국 전통미를 가미한 인테리어와 자동화 기술 기반의 운영 시스템을 도입했다.
우선 서울 이태원 플래그십 매장 ‘교촌필방’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는 브랜드 철학을 직관적으로 드러내는 다양한 오브제로 구성됐다.
매장에 자리한 대형 ‘붓’ 오브제는 교촌이 추구하는 ‘진심’과 ‘정성’을 상징하며, 꿀·마늘·청양고추 등 대표 소스의 원재료를 담은 기둥이 곳곳에 설치돼 브랜드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운영 시스템에도 변화가 이뤄졌다. 교촌은 매장 효율화를 위해 주방 자동화 기술을 전면 도입했다. 주방에는 자동 파우더 디스펜서와 협동조리로봇이 반죽과 튀김을 맡고, 홀에서는 서빙 로봇이 주문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인건비 절감은 물론, 교촌 고유의 맛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미드윌셔점에는 미국 교촌 매장 최초로 자사 ‘문베어’ 맥주를 도입하기도 했다. 서빙 로봇에 문베어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대표적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미국 LA 미드윌셔 1호점은 교촌 글로벌 사업의 시작이자 교두보 역할을 해온 상징적인 공간”이라며 “이번 개편을 계기로 교촌의 브랜드 철학과 첨단 시스템을 동시에 담은 미래형 매장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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