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 이해석 기자 = CJ온스타일이 AWS GenAI 이노베이션 센터와 함께 AI 챗봇 ‘AiON’을 공개했습니다. 실시간 방송에서 고객과 소통을 더 가깝게 이어주는 새로운 기술입니다.
AiON은 라이브 방송 전용 AI 챗봇으로, 고객 질문에 빠르게 응답해 방송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이름에는 AI 기술과 온스타일 커머스 혁신을 결합해, 고객과 방송을 긴밀히 연결하겠다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주요 기능은 5가지입니다. 방송, 배송, 제품, 인증, 주문에 대한 질문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상품 이미지를 인식하고 대화 맥락을 반영하며, 고객의 관심과 감정을 파악합니다. 또한 실시간 재고 변동 정보까지 반영해 정교한 응대가 가능합니다.
지난 8월 모바일 방송 <환승뷰티> 에서 시범 운영한 결과, 응답률은 기존보다 약 3배 높아졌습니다. 전체 답변의 75%를 AiON이 담당했고, ‘만족해요’ 반응은 85.7%를 기록했습니다. 평균 10초 이내 답변을 제공하며 고객 대기 시간을 줄였습니다. 환승뷰티>
현재는 ‘셰프의 공구마켓’, ‘겟잇뷰티 with 유인나’, ‘브티나는 생활’ 등 6개 인기 프로그램에 적용 중입니다. 9월 테스트 운영을 거쳐 10월부터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재방송 영역까지 활용 범위를 넓힐 계획입니다.
CJ온스타일은 AiON을 단순 응답 도구가 아닌 고객 만족과 방송 몰입을 높이는 안내자로 소개했습니다.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혁신으로 효율성과 신뢰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소비자경제TV 이해석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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