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알파벳카드'가 돌아왔다…라이프스타일 혜택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현대 '알파벳카드'가 돌아왔다…라이프스타일 혜택 강화

모두서치 2025-09-16 10:31:37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대한민국 최초 라이프스타일 카드 현대카드 알파벳카드가 11년만에 돌아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16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특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알파벳카드 5종을 공개했다.

현대카드D는 다이닝(Dining), 현대카드H는 홈(Home), 현대카드O는 오일(Oil), 현대카드S는 쇼핑(Shopping), 현대카드T는 트래블(Travel)을 뜻한다.

다시 돌아온 알파벳카드 5종은 편의성과 혜택이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5종 모두 할인카드로, 일괄 할인이 적용되는 편리한 청구할인 방식을 택했다.

각각 외식, 병원∙교육, 주유, 쇼핑, 여행 등 5가지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10%의 높은 할인율과 연간 최대 60만원의 높은 할인 한도를 제공한다. 실적 조건과 한도 제한 없이 할인해주는 것도 강점이다. 연회비는 모두 1만5000원이다.

현대카드D는 일반음식점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H는 교육과 병원 업종 모두 10% 할인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O는 모든 주유소에서 10% 할인이 가능하다. 현대카드S는 온라인몰, 마트, 백화점 등 온∙오프라인 쇼핑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현대카드T는 실적 조건, 할인 한도 제한 없이 해외 2%, 국내 0.7%가 할인되고 해외 수수료는 100% 할인된다.

현대카드는 알파벳카드 5종 출시와 함께 '하프 메탈' 소재 플레이트를 공개했다. 하프 메탈 플레이트는 전면은 스테인리스, 후면은 플라스틱으로 제작됐다. 기존 메탈 플레이트보다 합리적인 비용(7만원)에 발급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주로 프리미엄 카드에 적용해온 메탈 플레이트를 일반 카드 회원들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또 알파벳카드 5종의 플레이트는 '더치(Dutch)'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기하학적 구조와 대담한 색채, 견고한 타이포그래피를 현대적으로 구현해 각각 메탈 1종, 플라스틱 2종으로 출시됐다.

이는 20여년 전 네덜란드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된 현대카드의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헤리티지를 이어간다는 의미다.

한편 현대카드는 같은 날 현대카드Z everyday를 공개했다. 현대카드Z는 일상 속 반복되는 소비 영역에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현대카드Z everyday는 할인 구간을 일반음식점, 배달앱, 온라인몰, 주유소, 대형마트, 대중교통, 통신요금 등 9개 영역으로 확대해 5% 할인을 제공한다.

특히 주말에는 일반음식점, 주유소, 대형마트 3개 영역에서 2배(10%)로 할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연간 최대 6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2만원이다.

알파벳카드 5종과 현대카드Z everyday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