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광진, 장인영 기자) 신인그룹 아이딧(IDID)이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의 선배 아티스트들에게 사랑을 듬뿍 받고 있음을 밝혔다.
15일 아이딧(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현, 정세민)은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아이딧은 스타쉽이 지난 2020년 4월 데뷔한 크래비티(CRAVITY) 이후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으로,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선발됐다.
스타쉽 선배들에게 받은 조언이 있는지 묻자, 박원빈은 "현장이나 회사에서 선배님들을 마주칠 때마다 웃으면서 응원해 주신다. '케이콘 LA'에선 몬스타엑스 선배님이 최선을 다하라'고 조언해 주셨다. 그 조언에 따라 최선을 다해 선배님들의 명성에 맞는 후배가 되겠다"고 얘기했다.
백준혁은 "크래비티 선배님들께선 '무대는 기세다', '겁먹지 마라'라는 말씀을 해주셨고 레이(아이브) 선배님께선 촬영 현장에서 챙겨주시면서 무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스처나 무대 매너에 대해 조언해 주셨다.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아서 무대할 때 잘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자유롭고 에너지 넘치는 감성을 담은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리드미컬한 드럼이 이끄는 경쾌한 사운드 위에 멤버들의 청량한 보컬이 더해져 밝고 쿨한 아이딧만의 청춘 에너지를 보여준다.
이 외에도 하이틴 힙합 장르인 프리 데뷔곡 '스텝 잇 업(STEP IT UP)'을 비롯해 '슬로우 타이드(SLOW TIDE)', '아임퍼펙트(ImPerfect)', 'So G.oo.D (네가 미치도록 좋아)', '스티키 밤(STICKY BOMB)', '꿈을 꿰뚫는 순간(飛必沖天)', '꽃피울 CROWN'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한편, 아이딧의 미니 1집 '아이 디드 잇.'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같은 날 오후 8시 팬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사진=엑스포츠뉴스 고아라 기자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노출 유튜버' 이해인, 대박난 근황…"큰 수혜 받았다"
- 2위 안소영 "'애마부인' 때문에 인생 망해…광고 떨어지고 야간업소 뛰어"
- 3위 '최현석 딸' 최연수, ♥김태현과 결혼 앞두고…"안 보이는데 꼭 해야 하나"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