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 신인 밴드' 에이엠피, 완성형 밴드 존재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FNC 신인 밴드' 에이엠피, 완성형 밴드 존재감

이데일리 2025-09-15 10:33:07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신인 밴드 에이엠피(AxMxP)가 데뷔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각 음악방송 캡처)


지난 10일 첫 정규앨범 ‘에이엠피’를 발매하며 데뷔한 에이엠피는 1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2일 KBS2 ‘뮤직뱅크’, 13일 MBC ‘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아이 디드 잇’(I Did It)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앨범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첫 번째 타이틀곡인 ‘아이 디드 잇’은 강렬한 일렉 기타 리프가 인트로부터 분위기를 압도하고 트랩 비트와 묵직한 808 베이스가 이를 탄탄하게 받쳐 주는 힙합 기반의 록 트랙이다. 반복적이고 파워풀한 챈트가 귀를 사로잡으며, 거침없는 승리의 메시지와 한계를 뛰어넘는 자신감이 강한 인상을 남기는 곡이다.

에이엠피는 ‘아이 디드 잇’을 통해 매 음악방송에서 패기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밴드 음악에서 쉽게 듣기 어려운 강한 래핑이 신선한 매력을 전했고, 보컬 하유준을 비롯해 기타리스트 김신, 드러머 크루, 베이시스트 주환까지 네 멤버 모두 신인답지 않은 노련한 무대 매너를 보여 줘 감탄을 자아냈다.

데뷔 인터뷰에서는 풋풋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뽐냈다. 에이엠피는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로 팀명과 타이틀곡을 직접 소개했으며, 깜찍 애교를 선보이며 현장을 찾은 팬들의 환호성을 유발하기도 했다.

에이엠피는 그 밖에도 ‘야외녹음실’, ‘돌들의 침묵’ 등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라이브 실력부터 예능감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했다. 데뷔 첫 주부터 꽉 찬 활동에 힘입어 ‘아이 디드 잇’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인 14일 오후 6시경 조회수 약 530만 회를 넘어서며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에이엠피 정규 1집 ‘에이엠피’는 무채색 같던 10대 소년들의 일상에 예고 없이 밀려드는 다채로운 감정의 소용돌이를 테마로 한 앨범이다. 에이엠피는 앞으로도 음악방송을 비롯해 여러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